발행일 : 2019.10.17 목 17:37
HOME 여성 여성계뉴스
한국YWCA, 아시아YWCA지역회의 개최
한지안 기자 | 승인 2019.06.17 09:55

[여성소비자신문 한지안 기자] 한국YWCA연합회는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여성의 경제력 역량 강화’를 주제로 아시아YWCA지역회의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한국을 비롯해 스리랑카, 인도, 태국, 미얀마, 싱가폴, 필리핀, 홍콩, 대만, 네팔, 일본, 말레이시아의 12개국에서 20대의 여성 청년 22명을 포함해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개회식에서 김혜숙 이화여대 총장의 축사, 케시 하든(Casey Harden) 세계YWCA 사무총장의 격려사와 한미미 세계YWCA 부회장의 환영사가 예정돼 있다.

한국YWCA는 “본 회의는 아시아 지역 회원국 YWCA간 네트워크를 강화함으로써 여성의 경제력을 강화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열린다”고 말했다.

한국YWCA에 따르면 첫날은 참가국들이 각 나라에서 여성을 위한 직업훈련을 어떻게 하고 있으며 돌봄노동의 현실이 어떠한지에 대해 발표한다. 또 서울YWCA에서 운영하는 노원여성인력개발센터를 방문하여 한국의 여성 직업개발 사례를 살펴본다.

셋째날에는 문미란 서울시 여성정책실장이 서울시 여성의 경제적 역량강화 정책 사례와 도시 간 협력방안을 소개하며 KOICA에서는 직업훈련 관련 ODA 협력 사례를 소개한다.

한국YWCA는 “사흘간의 일정동안 회의 참여자들은 여성들의 경제적 역량 강화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들을 찾아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지안 기자  hann9239@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