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여성계뉴스
한국여성단체협의회, ‘국회의원과 함께하는 여성가족정책포럼’ 개최
한지안 기자 | 승인 2019.06.03 17:25

[여성소비자신문 한지안 기자] 한국여성단체협의회가 오는 6월 5일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국회의원과 함께하는 여성가족정책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간사인 송희경 의원과 공동주최하는 것으로 국회와 여성지도자 및 일반 여성들의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여성, 경제를 잡(job)는다. 어떻게?'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여성가족정책포럼은 여성경제에 관한 정부와 국회의 정책 및 법안을 확인하기 위한 것으로 문희상 국회의장,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 전혜숙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위원장, 윤상현 외교통일위원회 위원장, 이명수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이동섭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간사 등 외부의 많은 도움으로 개최하게 됐다.
 
기념식에서는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 박영선 중소기업벤처부 장관의 영상축사와 국회의원들의 축사 및 제언을 통해 정부와 국회가 여성임원 확대 및 여성일자리 창출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함께 듣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 송희경 의원과 여성가족부 이건정 여성정책국장의 발표가 예정돼 있다. 송희경 의원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여성과 경제’라는 주제로 여성의 경제활동의 현황과 방향성을 제시하고 이건정 국장은 정부의 여성일자리 정책과 현황을 발표한다.
 
행사장 외부에서는 10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여성가족부 산하 여성새일센터의 취업상담부스와 (주)한샘의 채용상담부스가 진행될 예정이며 경력단절 여성을 비롯한 전 연령의 여성이 상담을 받을 예정이다. 특히 (주)한샘에서는 한부모 및 미혼모의 경우 채용 시 우대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여성단체협의회는 "3․ 8 세계여성의날 기념행사를 통해 여성의 경제·정치·사회참여 50%를 결의한 만큼, 이번 포럼을 내년 총선을 향한 여성 국회의원 확대의 힘을 모으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지안 기자  hann9239@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