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여성계뉴스
2019 순천시 젠더 전문가 양성기본과정 교육 실시
이지은 기자 | 승인 2019.05.16 16:08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나윤경, 이하 양평원)이 순천시와 함께 16일부터 젠더 전문가 양성기본과정을 실시한다.

앞서 양평원은 2016년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된 순천시와 함께 성평등한 민ㆍ관 거버넌스를 구축하기 위해, 전라권역 최초로 젠더 전문가 양성을 위한 협력에 뜻을 모은 바 있으며, 이에 '민‧관이 함께 만드는 정책을 통한 순천시 성평등사회 구현'이라는 취지에 적극 동참하고자, 성인지정책 역량강화를 위한 본 교육과정을 추진하게 된 것이다.

이번 순천시 젠더 전문가 양성기본과정은 5월 16일~17일, 6월13일~14일, 6월 20일~21일 총 6회(30시간)에 걸쳐 교육이 진행된다. 

또한 시민주도형 정책으로의 변화 흐름에 따라 자치분권 주체인 시민리더가 성인지정책 제도 운영‧개선을 위해 직접 심의·조정에 참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양평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자리매김할 지역사회 젠더 전문가가 민‧관이 함께 만드는 성평등 정책환경 조성 및 순천시민의 정책 체감도 향상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평원은 순천시를 시작으로 향후 많은 지자체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젠더 전문가들이 전국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이지은 기자  wavy080@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