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피니언 칼럼
[이태영의 깨끗한 피부 이야기⑧]마법의 얼굴라인 고주파 심부열관리
이태영 로즈마리 에스테틱 원장 | 승인 2019.05.15 14:52

[여성소비자신문]고주파는 100.000hz 이상의 교류전류를 고주파(High frequency cuhent )라고 한다.

고주파 전류가 통전되면 세포저항에 따라 세포 내에서 분자운동을 일으켜 심부열이 발생한다. 정상세포는60°c까지 견딜 수 있으나 기타세포(셀룰라이트등)은55°c 이하에서 파괴되는 원리를 이용해 비만부터 얼굴라인 축소에 많이 사용된다.

고주파 심부열이 가장 좋은 ‘웨딩케어’

고주파 심부열은 결혼식을 앞둔 예비신부들의 고민인 작은 얼굴 만들기에 가장 효과적인 관리이다. 또한 신부들이 가장 많이 찾는 웨딩관리이기도 하다. 웨딩케어로 고주파 심부열 관리를 꾸준히 받으면 얼굴라인이나 안색 탄력 미백 등 결혼당일 신부의 아름다움을 더욱 배가시킬 수 있다.

그런 신부들의 니즈에 맞춘 웨딩케어에 필수적으로 고주파 심부열 관리로 관리해주는 웨딩 케어가 필요하다. 웨딩관리의 꽃인 고주파 심부열 관리는 전류가 인체 내에 통전되면서 세포에서 열이 발생한다. 이를 심부열이라고 한다.

이는 고주파수의 전기 에너지가 가해지면 전류의 방향이 바뀔 때마다 세포를 구성하는 분자들이 진동하면서 서로 마찰하게 되어 회전운동, 뒤틀림, 충돌운동에 의해 생 체열을 발생시키기 때문이다.

다른 전류형태와 달리 감각신경 및 운동신경을 자극하지 않는 고주파 전류는 인체 내 불편함이나 근 수축을 일으키지 않으면서 신체 조직 안의 특정부위를 가열 할 수 있다. 생체 열에너지로 변환된 고주파 수 에너지는 세포의 온도를 상승시켜 세포의 기능을 증진시키고 혈류량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한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세포의 기능 회복온도는 40℃~50℃이다. 세포의 국소온도가 40℃ 이상으로 올라가면 직접 효과에 의해 동맥 및 모세혈관 확장이 일어나고 혈류 량이 증가하여 신체 방어 기전이 향상되고 혈액 순환 촉진 및 신진대사가 증진된다.

심부열 발생에 의한 모세혈관의 혈류량 증가는 평소보다 4~5배 증가된다. 또한 산소, 영양물질, 항체, 백혈구 등의 공급이 증가된다. 따라서 혈관 확장으로 모세혈관의 정수압이 증가되므로 림프 순환이 촉진된다. 이런 과정의 고주파 심부열 관리를 통해 더 아름다운 신부로 다시 태어난다. 고주파 심부열의 여러가지 효과에 대해 좀더 알아보자.

지방분해가 용이한 고주파 심부열을 이용한 비만관리

셀룰라이트는 41℃에서 용해되기 시작한다. 셀룰라이트는 전하를 띠지 않고 있어 다른 조직보다 발생이 적은 것으로 생각하지만 셀룰라이트는 전자구름으로 이동하고 림프관, 혈관들이 분포하고 있어 전자장이 강하게 형성되어 생체 심부열이 많이 발생하고 셀룰라이트와 근육의 경계면에서 반사가 많이 일어나기 때문에 피하지방층에서 열 발생이 높아 지방분해가 잘된다.

비만인 사람의 지방조직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지방조직의 결찰이 매우 단단하며 또한 단단한 지방조직 사이에 불필요한 수분이 있다. 고주파에 의해 발생된 심부열은 단단한 지방조직의 결찰을 느슨하게 하여 그 사이의 수분을 용해, 연소시키는 작용을 하며 지방조직의 연소를 가속화 한다. 이렇게 용해, 연소된 지방조직은 땀샘이나 소변 등으로 배출된다.

-심부열 얼굴 관리의 다양한 효능-

주름 및 재생

피부에 안전한 주파수로 케어하는 고주파 심부열관리는 근육 방향으로 문질러 주는 과정에서 진피층의 콜라겐 층을 자극한다. 이때 뭉친 얼굴근육을 풀어주어 순환을 돕고, 처진 볼 살을 올려준다.

색소침착, 기미, 미백

호르몬 분비를 정상화시키고 산소를 공급하여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시켜 세포를 활성화시키고 멜라닌 색소 분비를 억제하고 착색된 멜라닌 색소를 분해 시켜 색소를 연하게 해주므로 미백 색소침착에 좋은 효과가 있는 케어이다.

여드름, 피부 트러블

생체열 에너지가 상승하면 항균작용이 이루어지고 피지선을 정상화시켜 피지 분비를 조절하고 피부를 재생시켜주므로 죽은 각질이 데모덱스균이 멸균되고 자연스럽게 각질이 탈락되고 여드름 자국이 흐려진다.

피부재생

혈액순환과 림프순환을 원활히 해주므로 인하여 세포를 재생능력이 개선되고 면역력이 생겨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얼굴윤곽 동안 관리

혈액순환, 림프순환을 촉진시키고 심부발열로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지방을 분해해 배출시키고 세포의 활성화로 탄력을 주면서 얼굴이 축소된다.

눈가 잔주름관리

모세혈관의 혈행 촉진과 산소공급, 림프순환으로 아이백, 다크서클, 잘 붓는 눈, 눈의 피로, 시력을 회복시켜준다.

심부열 두피 관리

심부온열기의 심부열에 의해 혈액순환을 통해 두피에 산소, 영양소 공급을 원활히 해주고 열 효과로 인한 모근의 자극과 살균 작용으로 불과 수회 관리만으로 탈모방지는 물론이고 새로운 머리카락이 형성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태영 로즈마리 에스테틱 원장  ty1213333@naver.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