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건설/부동산/철강
‘학교’에 둘러싸인 아파트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 주목
김인수 기자 | 승인 2019.05.14 16:29
사진제공=SM그룹 (주)우방 /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 투시도

[여성소비자신문 김인수 기자] 30~40대 사이에서 ‘학세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최근 SM그룹 ㈜우방이 경기도 화성시 기안동 454-1번지 일원에 조성하는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가 주목받고 있다.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의 주위로는 초등학교(기안초), 중학교(기안중), 고등학교(홍익디자인고)에 이어 대학교(수원대)까지 도보권 내에 위치해 있다. 학교에 둘러싸인 아파인 셈이다.

이미 주위에 자리잡은 학교 이외에 향후 아파트 단지 바로 앞에 홍익대 4차산업 캠퍼스가 조성될 예정이다. 따라서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미취학 아동에 대한 보육 여건도 좋은 것으로 평가된다. 아파트 2개 단지에 각 1개소씩, 총 2개소의 국공립 어린이집에, 영어도서관 및 어린이 전용 블록방도 조성될 예정이다. 화성 최초로 단지 내 어린이 전용 물놀이터가 도입된다.

또한 아파트 단지 내 차량 통행을 제한하는 이른바 ‘공원형 아파트’ 로 설계된다. 따라서 입주민과 입주 자녀의 안전한 도보 통행과 더불어 입주민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분양 관계자는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는 우수한 교육환경과 더불어 고급 특화 커뮤니티를 갖춘 대단지로, 지역 내 노후 아파트 이전 수요자와 학부모 수요자가 주목할만한 아파트”라고 말했다.

또 “봉담역 및 인근 택지지구 개발이 완료되면 생활환경이 더욱 편리해져 이주 수요가 늘어나는 등 미래가치도 눈여겨봐야 한다”고 귀뜸했다.

한편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는 화성 봉담1차,2차, 태안3지구 우방 아이유쉘에 이어 4년만에 화성에 선보이는 아파트로, 지하 2층~지상 25층의 아파트 14개 동, 전용면적 62~84㎡의 1157 가구 규모의 대단지이며, 현재 분양 중이다.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 견본주택은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966-1에 마련됐다.

김인수 기자  kis@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인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