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자동차/항공/조선/해운
기아차 자동차 교육기관 대상 정비교육용 차량 지원전국 30개 자동차 관련 교육기관 대상 총 39대의 교보재용 차량 기증
이지은 기자 | 승인 2019.04.15 17:15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기아자동차가 자동차 정비교육 발전을 위해 자동차 관련 교육기관에 교보재용 차량을 지원한다.

기아자동차는지난 11일,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인천광역시소재)에서기아자동차 및 폴리텍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K9, 카니발 2대의 교보재용 차량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를 시작으로 기아자동차는 일반∙전문대학교, 전문고교등전국자동차관련 30개교육기관을 대상으로, K9에서 니로에 이르는 39대의다양한차종을교보재로기증할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3차수에 걸쳐 총 25대의 차량을 정비교육용 차량으로 지원했던 기아자동차는 올해는 1차수에만 플래그쉽 세단인 K9(7대)를 포함해 SUV(19대) 등 총 39대의 차량을 교육용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기아자동차는 최근 주행보조, 편의, 안전 등 다양한 신기술이 탑재된 차량이 늘어나면서 전문적인 차량 정비기술 역량이 중요해지는 경향을 반영해 플래그십 세단인 K9, 친환경차 니로 등 다양한 차종의 차량을 이번 지원 대상에 포함했다.

기아자동차 관계자는 “정비교육 교보재용 차량 지원은 향후 정비서비스 품질을 향상시켜 결과적으로는 판매 증진과 기아자동차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정비역량 향상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자동차 정비 인재 육성과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많은 정비교육기관에서 활용되는 실습차량에는 노후차량이 상당수 포함되어 있어 이러한 기아자동차의 지속적인 교보재용 차량 기증은 교육생들에게 교육적 만족도가 매우 크다.

이지은 기자  wavy080@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