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자동차/항공/조선/해운
금호타이어 클린 계약제 선포식 실시Clean 계약제 실시를 통한 계약업무의 투명성·공정성 제고
이지은 기자 | 승인 2019.02.18 14:27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금호타이어(대표 전대진)가 지난 15일 오후 서울 종로구 신문로의 금호타이어 서울사무소에서 계약업무담당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입찰, 계약체결, 계약이행 등을 투명하고 공정하게 시행하는 ‘클린(Clean) 계약제’를 실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Clean 계약제 선포식’에는 전대진 금호타이어 대표이사 사장, 박성균 금호타이어 감사실장 부사장을 비롯한 금호타이어 임직원이 참석하였고, 금호타이어 공장, 연구소, 해외법인은 공장장 및 법인장이 주관하여 자체 선포식을 진행하였다.

Clean 계약제는 계약과 구매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건전한 관행을 사전에 차단해 공정한 계약문화를 정착시키고 계약체결에 참여하는 임직원의 입찰, 계약체결, 계약이행 과정을 투명하고 건전하게 유도하기 위해 도입됐다.

이 제도가 시행되면 계약담당자는 공정하고 투명하게 업무를 이행한다는 이행서약서를 제출하고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공정하고 투명하게 업무를 수행함은 물론, 그 내용을 공개하여 Clean 계약 활동에 앞장서야 한다.

전대진 금호타이어 사장은 "날로 어려워지는 경영여건과 치열한 경쟁환경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지속성장해 나아가기 위해서는 임직원의 깨끗하고 투명한 윤리경영 실천이 뒷받침되어야 한다"며 "윤리경영은 우리 금호타이어가 다시 도약할 수 있는 원동력이며 건실한 경쟁력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wavy080@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