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파워인터뷰
[여성소비자신문 창간 축사]인재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 "여성 소비자들의 진실된 목소리 통한 사회 참여와 발전 위해 노력"
이지은 기자 | 승인 2019.02.18 10:28

[여성소비자신문]안녕하십니까,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 인재근입니다.

봄을 알리는 입춘이 지났지만 여전히 쌀쌀한 바람이 옷깃을 여미게 합니다. 건강관리에 유념하시길 바라며 온 가정에 평화가 깃들길 소망합니다.

급속한 경제성장과 발전으로 현대인의 삶에 커다란 변화를 맞이하고 있는 지금, 대한민국 경제 발전과 여성소비자의 알권리를 위해 출항한 여성소비자신문의 창간 8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자유·책임·독립의 가치를 기반으로 여성소비자를 위한 풍부한 읽을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하며 여성 소비자들의 진실된 목소리를 통한 사회 참여와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김희정 대표님께 감사 인사드립니다. 더불어 여성의 알권리와 양성 평등사회 구현을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는 임직원 여러분들께도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대한민국 소비의 중심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우리 사회에서 경제 활동을 하는 여성의 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가계 핵심인 주부들의 사회 활동이 확대되면서 사회 내 여성의 지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여성 지위와 활동의 확대는 소비 주체와 구매행태에 커다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대한민국의 소비 경제의 핵심이 여성 중심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이런 배경과 더불어 최근 내외 경제 환경의 악화로 장기 불황의 우려가 세계 곳곳으로 확산되면서 여성 소비자의 가치가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소비 핵심인 여성의 경제 참여를 높이는 방안과 정책을 논의 할 수 있는 미디어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여성소비자신문은 언론의 홍수와 어려움 속에서도 독자들의 신뢰와 영향력을 바탕으로 정도 언론의 길을 걸으며 믿음직하고 건강한 공론의 장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소비자를 위한 진실 된 마음을 기반으로 바른 언론의 길을 걸어온 여성소비자신문이 창간 8주년을 맞이하게 된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입니다.

오늘의 성취에 머물지 말고 여성소비자의 권리와 참여를 위해 내딛었던 첫 마음가짐으로 소비자저널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기를 소망합니다. 다시 한 번 여성소비자신문 창간 8주년을 축하드리며 독자들의 꾸준한 사랑과 신뢰를 바탕으로 인정받는 언론으로 발전해 나가기를 기원합니다. 저 또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소비자의 권리 보호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지은 기자  wavy080@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