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 : 2019.12.13 금 19:47
HOME 라이프/컬쳐 레저/문화
경복궁, 이제 스마트하게 둘러보자
신미영 기자 | 승인 2013.01.27 00:27

[여성소비자신문=신미영 기자] 관광벤처 기업 나의 문화유산답사는 지난 25일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지도를 따라가며 경복궁의 왕실문화와 역사를 재미있게 둘러볼 수 있는 ‘경복궁 미션답사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경복궁 미션답사 앱’은 조선왕조 대표 궁궐인 경복궁에서 해설사의 설명에 의존하지 않고 흥미로운 미션을 수행하며 자기주도형 학습이 가능한 앱이다.

GPS를 따라 경복궁 내 자경전이나 건청궁 등 주요 유적지를 찾아가면 자동으로 문제가 출제되며 문화재의 특징이나 문양에 대한 정답을 맞추면 다음 미션으로 넘어가 보다 재미있게 경복궁을 둘러볼 수 있다. 미션 수행 문제는 객관식부터 주관식, 인증샷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있으며 인기리에 종영된 해를 품은 달 등 드라마 소재도 앱 미션에 접목해 체험에 재미를 더했다.

현재 ‘경복궁 미션답사 앱’은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코스에 따라 1탄부터 3탄까지 총 3종이 출시되었으며 미션을 수행하는 데는 코스별로 약 1시간 정도 소요된다.

‘경복궁 미션답사 앱’ 은 관광객들이 해설사나 안내책자의 설명에만 의존하지 않고 스마트폰을 활용해 문화유적을 좀 더 재미있게 알 수 있도록 하고자 기획됐다. 이 앱은 2011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최한 창조관광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앱 개발자인 나의 문화유산답사 정표채 대표는 “스마트 폰 앱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조선 왕조 대표 궁궐인 경복궁을 재미있게 답사하길 바란다”며 “현재는 안드로이드 버전만 출시되었지만 향후 애플 버전의 앱을 출시하고 외국인을 위해 영어, 일본어 등 외국어 버전도 출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경복궁 미션답사 앱은 현재 갤럭시 S시리즈, 갤럭시 노트, 베가레이서, 엘지 옵티머스, 그 외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전 기종에서 다운로드 및 사용이 가능하다.

신미영 기자  smy87@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