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여성계뉴스
한국건강가정진흥원, 공동육아나눔터에 ‘사랑을 만나요’ 도서 배포
이수진 기자 | 승인 2013.01.22 11:11

   
 
[여성소비자신문=이수진 기자]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은 22일 삼성생명이 발간한 ‘사랑을 만나요’ 260여권의 도서를 후원받아 23개 건강가정지원센터의 64개 공동육아나눔터에 배포한다고 밝혔다.

공동육아나눔터는 부모와 이웃들이 함께 자녀 양육부담 및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기 위해 돌봄을 함께 나누는 사업으로 지난 2011년부터 여성가족부에서 추진하고 한국건강가정진흥원에서 총괄해 진행 중이다.

또한, 지난해 9월 여성가족부와 삼성생명은 공동육아나눔터 리모델링 사업을 위해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삼성생명이 이번에 한국건강가정진흥원에 후원한 도서는 5권의 시리즈 중 제1권으로 효, 형제애, 공경, 믿음 등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가족을 사랑해요’ 편이며, 어린이(유치원, 초등학교), 부모, 조부모 등 가족 모두가 함께 읽을 수 있다.

이에 삼성생명은 나머지 도서에 대해서도 지속적 후원과 더불어 공동육아나눔터 활성화에 많은 협력을 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건강가정진흥원과 지역의 건강가정지원센터는 후원 받은 도서를 통해 공동육아나눔터 내 다양한 프로그램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국건건강가정진흥원 고선주 원장은 “도서후원을 통해 공동육아나눔터를 이용하는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더 많아지며, 가족 간 사랑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시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수진 기자  lsj@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수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