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라이프/컬쳐 레저/문화
당구장 수익 개선 원해? “볼륨업 프로젝트 중요”
이호 기자 | 승인 2018.10.01 20:19
존케이지 스넥바

[여성소비자신문 이호 기자] 당구장 창업 열기가 거세 반면 높아진 인건비와 임대료 등으로 인해 수익 개선이 문제점으로 두드러지고 있다.

이유는 당구장 이용 요금이 제자리라는 점이다. 여기에 노후화된 당구장들이 많아 요금 인상도 쉽지 않은 상태. 이런 가운데 당구장 수익 개선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는 당구장 프랜차이즈가 있어 관심받고 있다.

프리미엄 당구장 프랜차이즈 존케이지 빌리어즈는 당구장 수익 개선을 위해 상권에 맞는 다양한 패키지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당구장 매장에서 세계맥주를 비롯해 당구 아카데미, 당구용품 판매까지 옵션도 다양하다. 존케이지 빌리어즈 관계자는 “당구장엔 짜장면이라는 공식은 당구장 업주 입장에서는 수익이 0%라는 이야기”라며 “수익 패키지 옵션을 실시하는 매장의 경우 기존 매장 대비 10% 이상의 추가 수익이 발생하는 등 도움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존케이지빌리어즈 매장 내 모습

존케이지 빌리어즈어즈 수익패키지 옵션은 매장 내 짜투리 공간을 수익을 발생하는 공간으로 변화시켰다는 점이다. 상권에 맞는 다양한 옵션을 추가할 수 있다. 낮 손님에게는 라면, 우동, 김밥, 핫도그같은 본사 제공의 원팩 먹거리를 판매한다. 저녁에는 화덕오븐피자와 세계맥주를 통해 수익을 높일 수 있다.

대학가 주변의 매장에는 펍라운지, 까페라운지를 추가할 수도 있다는 점도 매력이다. 최근에는 상권에 상관없이 추가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배달패키지인 뉴욕족발 패키지도 옵션에 추가됐다.

존케이지 빌리어즈 관계자는 “관련 패키지 준비를 위해 3년 이상 시장 조사를 거쳤다”라며, “만나본 업체만 해도 100여개 이상이며, 가장 시장성 높은 아이템만 선별해 패키지로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패키지가 하나의 인테리어 포인트가 되면서 매장에 개성까지 유도되는 1석2조 효과도 거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호 기자  rombo7@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