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파워인터뷰
[여성소비자신문 창간 7주년 축사]최금숙 한국여성단체협의회 회장 "다양한 분야의 여성의 삶을 발굴하고 여성 경제활동 소개해 와"
김희정 기자 | 승인 2018.02.28 11:54

[여성소비자신문]최금숙 한국여성단체협의회 회장 "다양한 분야의 여성의 삶을 발굴하고 여성 경제활동 분석, 소개해 와"

여성소비자신문 애독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국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최금숙입니다. 여성소비자신문 창간 7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창간 이래 여성소비자신문은 여성이 대한민국 소비 경제의 핵심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올바르고 다양한 뉴스를 제공하며 여성 소비자의 시각으로 경제의 흐름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나아가 대한민국의 경제 발전은 물론 여성과 남성이 함께 만들어 나가는 실질적 양성평등 사회를 위해 기여해 온 바, 여성소비자신문의 창간 7주년이 더욱 뜻 깊게 다가옵니다.

특히, 여성 경제인, 여성 정치인, 여성 직장인 등 여성의 삶을 발굴하고 조명하여 여성의 경제활동 현황을 여러 각도에서 분석하고 소개한 여성소비자신문의 기사를 통해서는 다양한 분야에서의 여성의 사회참여를 보여주고, 더불어 여성이 겪는 불평등과 이를 타파하기 위한 방안과 정책을 논의하는 장을 만들었다는 점에서 더 나은 미래, 더 나은 사회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우리사회 대표성과 더불어 특히 경제 분야에서 여성은 여전히 차별을 겪고 있습니다. 노동시장 진입, 경력단절, 남녀임금격차, 여성의 비정규직 문제 등 우리가 바꿔 나가야 할 문제들이 있습니다.

여성이 더 이상 여성이라는 이유로 어떠한 차별도 받지 않고 동등한 조건에서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사회가 진정한 양성평등 사회이며 대한민국의 경제발전과 지속가능한 발전의 시작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시 한 번, 여성소비자신문의 창간 7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공정하고 따뜻한 시선으로 건전한 소비자 참여 문화 확산과 경제발전에 있어 여성 소비자의 역할을 제고하는 언론으로서의 역할을 다해주시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