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 : 2021.10.16 토 11:13
HOME 경제 식음료
대상 청정원, 요리의 맛과 색 살려주는 ‘맑은 청간장’ 출시
서유리 기자 | 승인 2018.01.29 13:45

[여성소비자신문 서유리 기자] 대상 청정원은 요리 본연의 색은 살리고 감칠맛은 더하는 ‘맑은 청간장 국찌개용’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링크아즈텍에 따르면 조림, 국, 맛 등 요리의 종류에 따라 구분되는 용도형 간장은 2012년 11.6%에서 지난해 17.4%까지 시장 내 비중이 확대됐다.

요리를 간편하게 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며 보다 쉽게 맛을 낼 수 있는 용도형 간장의 수요 또한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따라 청정원은 신제품 출시와 함께 용도형 간장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새롭게 선보인 ‘청정원 햇살담은 자연숙성 맑은 청간장 국찌개용’은 ‘간장은 검다’라는 기존의 고정관념을 탈피한 미색 간장이다.

청정원은 국간장 사용 시 요리의 색이 진해져 간장으로 염도를 맞추기 어렵다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 요리의 색을 해치지 않으면서 감칠맛은 더할 수 있는 맑은 간장을 선보이게 됐다.

청정원 ‘맑은 청간장’은 1년 이상 자연숙성 발효한 간장을 참숯으로 여과해 맑은 빛을 띠며, 염도는 국간장과 동일한 수준으로 유지했다.

요리의 색이 변질될 우려 없이 색과 맛을 충분히 살릴 수 있으며, 맑은 국은 물론 밝은 색의 나물무침, 계란찜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청정원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맑은 청간장과 고기양념장으로 쉽고 맛있는 명절요리를 만들어보는 ‘설날 맞이 특집 쿠킹클래스’를 마련한다.

이번 쿠킹클래스는 내달 6일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 인근 청정원 요리공방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오는 2월 1일까지 청정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대상 마케팅본부 문형두 팀장은 “간편식의 인기만큼이나 간편한 요리를 도와주는 양념 제품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맑은 청간장’을 필두로 용도형 간장 시장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유리 기자  yulee@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유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