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스포츠·레저 비즈의 대향연 'SPOEX 2012' 열린다‘자전거’ 전문관 규모 확대로 최신 레저 트렌드 반영
송혜란 기자 | 승인 2012.02.20 14:20
   
 
한국무역협회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오는 223()부터 226()까지 코엑스 1A, B홀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스포츠레저전시회인 ‘2012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전시회는 최근 스포츠·레저 활동인구가 크게 증가하면서 관련 제품 시장 규모도 매년 두 자리 이상의 성장율을 보이고 있어 국내외 312개사 1,117부스(해외 77개사 143부스)의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일반대중의 다양한 여가활동 니즈와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자전거, 아웃도어업체들이 다수 참가해 신상품과 볼거리를 한자리에 마련했다.
 
또한 매년 새로운 제품을 선보여온 헬스피트니스, 스포츠 신발 및 용품 등의 제품들도 참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부대행사로는 아마추어인공암벽등반대회를 개최해 참가선수들은 물론 참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깊은 바다 속 신비를 체험할 수 있는 수중영상사진전, 스포츠 산업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세미나 등의 다양한 행사도 선보인다.
 
무역협회 관계자는 금년 행사 규모는 지난해와 비교해 18.6% 증가했으며 배정된 전시장 규모의 한계로 참가 신청 희망업체가 대기상태에 있을 정도였다며 “SPOEX가 국내스포츠·레저산업을 한 단계 도약시킬 수 있는 비즈니스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송혜란 기자  ssongreporter@gmail.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혜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