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여성계뉴스
여성소비자신문 34명 자문위원단 위촉식 성료윤철호 대표 “경제발전과 양성 평등사회 구현 및 글로벌화에 힘쓸 것”
안은혜 기자 | 승인 2015.11.02 17:23

   
 
[여성소비자신문=안은혜 기자] 여성소비자신문이 2일 오후 국회의원회관 제9간담회실에서 자문위원단 위촉식 행사를 개최했다.

여성소비자신문 주최로 열린 이번 자문위원단 위촉식은 육아방송, 하나여성회, 한국여성경영자총협회, 한국여성발명협회, 동북아리더십센터, 세무법인 부민이 후원했다.

위촉식 1부 순서는 여성소비자신문 윤철호 대표의 인사말과 국회의원 및 내빈의 축사로 문을 열었다. 이어 34명의 자문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이 진행됐다.

윤철호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34명의 자문위원들과 함께 각계 문제점을 진단하고 여성계 및 소비자 운동의 활성화 등에 초점을 맞춰 사회 전반에 대한 감시와 비판, 진단과 옴부즈만 활동 등의 목소리를 내는 데 더욱 주력할 것”이라며 “또한 여성계 전문가들을 중심으로 한 포럼 및 세미나 등을 활성화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여성소비자신문은 앞으로도 대한민국 소비 경제의 핵심인 여성의 시각으로 다양한 뉴스와 알찬 정보를 심층취재·보도하며 여성소비자의 알 권리 충족은 물론, 경제발전과 양성 평등사회 구현 및 글로벌화를 위한 언론으로서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 박혜자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축사하고 있다.
위촉식에 참석한 자문위원 박혜자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여성 소비자들로 인해 대한민국 국가 경쟁력이 높아질 것으로 믿는다. 따라서 앞으로 여성소비자신문의 역할이 막중할 것”이라며 기대감이 크다고 축사했다.

이어 자문위원 윤명희 새누리당 의원은 “자문위원 위촉을 통해 여성소비자신문이 내실을 다질 수 있는 기반이 되기를 바란다”고 축사했다.

   
▲ 서영교 의원이 위촉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자문위원 서영교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여성소비자신문 자문위원으로서 여성소비자신문의 든든한 후원자, 지원자가 되어 주겠다. 여성소비자신문은 내 든든한 지원자가 되어달라”고 말했다.

2부 순서에는 하나여성회 교육위원장이자 여성소비자신문 자문위원인 김재득 서강대학교 교수가 ‘여성소비자의 팔로워십’이란 주제로 강의했다.

자문위원단 위촉식에는 여성소비자신문 윤철호 대표이사 및 임직원들을 비롯해 전정희 새정연 의원, 조순태 한국여성단체협의회 부회장, 박찬재 한국여성경영자총협회 회장, 조은경 한국여성발명협회 회장, 조연행 금융소비자연맹 상임대표, 장경옥 사랑나눔요양센터 대표, 오경자 한국여성단체협의회 법규위원회 위원장, 이재인 한국보육진흥원 원장, 송봉운 카투니스트, 윤명희 새누리당 의원, 박혜자 새정연 의원, 왕미양 법무법인 탑 대표변호사, 서영교 새정연 의원, 이애란 자유통일문화원 원장, 이정화 명성수산 대표, 김귀순 하나여성회 공동대표, 이원이 경기대학교 겸임교수, 김재득 동북아리더십센터 이사장 등 자문위원이 참석했다. 

   
▲ 조순태 한국여성단체협의회 부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전정희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박찬재 한국여성경영자총협회 회장이 위촉장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이재인 한국보육진흥원 원장.
   
▲ 김재득 하나여성회 교육위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은혜 기자  iamgrace.ahn@gmail.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