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 : 2022.11.28 월 18:16
HOME 라이프/컬쳐 건강/환경
동아쏘시오그룹 인사 단행…강정석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 부회장 승진
안은혜 기자 | 승인 2015.10.30 17:04

동아쏘시오그룹이 30일 2015년도 그룹 사장단 승진 및 인사를 단행했다.

동아쏘시오그룹은 강정석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을 부회장으로, 박찬일 동아에스티 사장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으로, 이원희 동아오츠카 사장은 동아제약 사장으로, 강수형 DMB 사장은 동아에스티 사장으로 각각 임명했다.

강정석 부회장은 1989년 동아제약에 입사해 경영관리팀장, 메디컬사업본부장 등을 거쳤으며 2013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에 취임했다.

강 부회장은 향후 미국, 유럽 선진시장과 중국 등 신흥시장에서 신성장동력 발굴에 매진할 계획이다.

개발·해외 사업본부장 등을 거쳐 동아에스티 사장을 역임한 박찬일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은 동아쏘시오그룹 계열사 관리 및 R&D 총괄을 담당하게 됐다.

신임 이원희 사장은 1982년 동아제약에 입사해 물류업체인 용마로지스, 동아오츠카 사장을 역임했다. 다양한 사업경험과 마케팅, 영업 등 업무능력의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DMB 사장에서 동아에스티 사장으로 이동한 강수형 사장은 미래성장동력인 바이오시밀러 사업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토대로 동아에스티 바이오신약·혁신신약 연구개발에 집중 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동아쏘시오그룹은 민장성 동아에스티 이사를 동아오츠카 사장으로, 정승욱 DA인포메이션 전무를 사장으로, 민병조 동아에스티 이사를 DMB 사장으로 각각 임명했다.

동아쏘시오그룹 측은 이번 인사를 지주회사와 사업회사의 역할을 구분해 책임 경영을 강화하고 사업 특성에 맞는 전문적인 의사결정으로 기업가치와 주주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안은혜 기자  iamgrace.ahn@gmail.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