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유통/물류
현대차 ‘더 브릴리언트 아트 프로젝트 시즌3’ 개막10월 11일까지 서울미술관서 전시회 개최
안은혜 기자 | 승인 2015.09.04 09:24

   
▲ 차의 일부(도어)를 활용해 작품을 제작하는 한복패션디자이너 김영진 작가의 작업 모습.
[여성소비자신문=안은혜 기자] 현대자동차는 5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서울 부암동 소재 서울미술관 및 석파정(石坡亭) 야외 공원에서 한국 현대미술의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는 문화 행사인 ‘더 브릴리언트 아트 프로젝트(The Brilliant Art Project) 시즌3’을 연다.

‘더 브릴리언트 아트 프로젝트’는 현대차가 순수 예술의 대중화 및 저변 확대를 위해 주최하는 문화 마케팅 활동으로, 2013년 4월 ‘문화역서울 284(舊 서울역사)’에서 처음 진행된 이래 3회째 이어오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는 광복 70주년을 맞이해 한국 고유의 문화예술적 주체성과 독창성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그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독창성(Origin)’과 ‘역량(Ability)’의 뜻을 합친 ‘오리지너빌러티(Originability)’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오는 5일부터 10월 11일까지 5주 간 진행되는 이번 전시에는 전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연령대의 한국 현대미술 대표작가 10명이 참가해 설치미술, 현대서예, 건축, 사진조각, 패션, 미디어 아트, 회화/음악 등 현대미술의 전 분야에 걸친 다양한 예술작품 12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자동차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한국 현대미술의 예술성을 많은 사람들에게 보다 쉽게 알려 한국 문화예술의 저변확대에 기여하고 이와 더불어 예술 작품을 통해 현대자동차만의 가치와 감성을 고객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광복 70주년을 맞아 한국 예술의 주체성과 독창성을 알리고 많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국내 예술의 저변 확대를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들과의 감성 소통을 위해 문화 마케팅 프로젝트를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전시 기간 중 운영되는 고객초청 프로그램 참가 신청을 비롯한 자세한 사항은 현대자동차 홈페이지(www.hyundai.com) 또는 전시회 운영사무국(02-522-8709)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은혜 기자  iamgrace.ahn@gmail.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