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라이프/컬쳐 패션/뷰티
올여름 쿨 바캉스를 위한 필수 아이템 제안
김희정 기자 | 승인 2015.07.07 17:40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을 알리는 7월이 시작되었다. 일 년에 단 한 번뿐인 여름 휴가를 위해 만반의 준비가 한창인 가운데 입는 순간 시원한 냉감 티셔츠,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래쉬가드, 물 빠짐 탁월한 아쿠아슈즈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무더운 날씨에 떠나는 바캉스인 만큼 입는 순간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티셔츠가 필요하다. 

K2에서는 PCM 냉감시스템을 통해 입는 순간 시원해지는 ‘쿨360 티셔츠’와 ‘브리드360’ 시스템을 적용해 통기성을 향상시킨 ‘하이킹 반팔 라운드티’를 선보인다.  

‘쿨 360 티셔츠’의 PCM 냉감시스템은 온도가 올라가면 차가운 느낌을 주기 위해 열을 흡수해 바캉스 내내 쾌적하고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라운드형, 집티형, 폴로형 등 다양한 스타일로 준비되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하이킹 반팔 라운드티’ 역시 땀과 습기를 빠르게 흡수해 배출하는 K2의 ‘브리드360(Breathe 360)’ 시스템을 적용해 온몸이 상쾌하게 숨 쉬는 듯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또한 땀이 쉽게 나는 부위에 타공 디테일을 더해 통기성을 향상시켜 쾌적함을 준다.

컬럼비아는 부위별로 통풍과 통기성을 구현한 ‘오스텐슨 캐년 크루’를 선보인다. 땀이 많이 나는 겨드랑이와 등에 얇은 메쉬 소재를 사용해 통기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노스페이스는 흡습∙속건 기능 및 신축성이 탁월한 ‘아이스 쿨 숏 슬리브 라운드 티’를 출시했다. 항균·항취 기능이 향상된 플래시 드라이(Flash Dry) 원단을 사용하여 장시간 야외 활동에도 산뜻하게 착용할 수 있다. 

물놀이 필수 아이템 ‘레쉬가드’

휴가철을 맞아 바다와 수영장을 찾는 이들이 많아진 가운데 일반 수영복보다 노출부담이 적은 래쉬가드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K2는 자외선 차단 효과가 탁월하고 편안한 핏감이 특징인 ‘가디언즈 레쉬가드’를 출시했다. 몸을 감싸주는 정도의 핏으로 누구나 편하게 입을 수 있으며 빠른 시간에 땀을 흡수하고 건조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노스페이스는 자외선 차단은 물론 체온 유지 및 각종 유해 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워터 롱 슬리브 터틀' 래쉬가드를 출시했다. 폴리 스판 원단을 사용해 피부에 닿을 때 거부감 없이 편안한 착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엠리밋에서는 스판덱스와 나일론 소재를 사용해 내구성이 좋고 탁월한 신축성을 자랑하는 ‘제프리스’ 래쉬가드를 선보인다.  

물에 젖어도 금세 마르는 여름 팬츠

   
 
 

캠핑이나 계곡으로 떠날 때는 평소보다 활동량이 많고 물놀이도 함께할 수 있기 때문에 착용감이 편안하고 물에 젖어도 빨리 마르는 팬츠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K2에서는 신축성이 뛰어나 다양한 체형은 물론 많은 움직임에도 편안한 ‘카모 반바지’를 선보인다. 땀을 쉽게 흡수하고 신속하게 건조시켜 항상 쾌적하게 입을 수 있다.  

살로몬은 착용시 신체 온도를 약 2도가량 내려주는 냉감 효과와 자외선 차단 기능을 겸비한 ‘스톤 콜드(Stone cold)’ 소재를 사용한 ‘에픽 팬츠’를 선보인다. 항균, 항취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

블랙야크에서는 물놀이나 해양스포츠를 위한 ‘E그레이스 5팬츠’를 출시했다. 팬츠 안쪽에 망사형태의 메쉬를 사용해 옷이 몸에 감기는 현상을 최소화하였으며, 통기성까지 향상시켰다.  

바캉스 패션의 완성은 가볍고 시원한 아쿠아슈즈 

바캉스에 물놀이는 빼놓을 수 없을 만큼 아쿠아슈즈는 휴가철 필수 아이템이다. 평상시에도 시원하게 신을 수 있는 멀티형 아쿠아슈즈를 준비한다면 금상첨화다. 

K2는 인체공학적 배수 설계 디자인을 적용한 멀티형 아쿠아슈즈 ‘카나디’, ‘리바’, ‘캔디드’, ‘레이’ 를 출시했다. 외부 충격에 강한 토캡(Toe Cap)을 적용해 돌이나 이물질이 많은 계곡, 바다 등의 아웃도어 환경에서 발을 안전하게 보호해 줄 뿐만 아니라 아웃솔에 크기가 다른 홀(Hole)이 있어 물이 쉽게 빠진다.  

머렐은 물놀이는 물론 각종 트레킹 활동에 적합한 '올아웃 블레이즈 시브'를 선보인다. 비브람 아웃솔을 적용해 미끄러움을 방지하고 항균 및 향취 기술인 엠-셀렉트 후레쉬 기술을 통해 여름철 일상에서도 쾌적하게 신을 수 있다.  

컬럼비아는 야외와 도심에서 모두 신을 수 있는 아쿠아슈즈 ‘메가벤트’를 출시했다. 발등 부위가 그물망 형태의 메쉬로 돼 있어 계곡, 바다 등지에서 물놀이할 때 유용하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