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IT/가전/정보/통신/디지털
디지털 방송보려면 컨버터 사세요!전국 우체국 디지털컨버터 판매 개시
송혜란 기자 | 승인 2012.02.17 15:59

아날로그 TV수상기로 지상파 디지털 TV방송을 직접 수신하는데 필요한 디지털컨버터와 안테나를 전국 우체국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

   
▲ 출처 : 방송통신위원회
지금까지는 인터넷을 통해서만 디지털방송수신기기(디지털컨버터, 안테나 등)를 구입할 수 있었으나 앞으로는 인터넷은 물론, 전국 우체국에서도 관련 기기를 손쉽게 구매할 수 있게 돼 지상파 아날로그 TV방송을 직접 시청하려는 가구들의 디지털전환 준비가 편리해질것으로 보인다.

특히, 인터넷을 다루기 힘든 기술적 취약계층과 농어촌 지역의 주민들에게 반가운 소식이다.

한편, 디지털전환 정부지원 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아날로그 TV방송만을 직접 수신하는 가구 중 저소득층은 거주지역의 주민센터(또는 읍·면사무소)에서, 일반가구는 가까운 우체국을 방문해 정부지원을 신청하면 10만원(일반가구) ~ 19만원(저소득층)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안테나에 연결된 아날로그 TV에만 노출되는 자막고지방송(우측 그림)을 보았다면 정부지원 신청을 콜센터(080-2012-012, 무료)로 문의하면 된다.

케이블TV, 위성방송, IPTV 등 유료방송에 가입해 방송을 시청하는 가구는 보유하고 있는 TV가 아날로그TV, 디지털TV 이든 관계없이 지상파 아날로그 TV방송이 종료되더라도 별도의 준비 없이 지속적으로 TV시청이 가능하다.

송혜란 기자  ssongreporter@gmail.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혜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