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사회공헌/ESG
두산건설 Best Partner's Day 개최...9개 협력사 포상
이지은 기자 | 승인 2024.06.17 08:13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두산건설은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본사에서 ‘두산건설 Best Partner’s Day’를 개최하고, 공사수행 및 안전관련 9개 우수 협력사에 포상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Best Partner’s Day’는 매년 두산건설과 협력사 간 상생강화 및 동반성장을 논의하는 자리로, 현장의 품질∙공사기간 준수를 위해 최선을 다한 파트너사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한 파트너사에 감사의 마음을 표하기 위해 9개사(공사수행 6개사, 안전 3개사)에 대해 포상을 진행하였다. 

협력업체 평가는 공사현장에서 품질관리 • 안전관리 • 환경관리 평가와 더불어 두산건설과의 시공 실적 및 신규 수주실적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수상업체를 선정했다. 두산건설은 협력사의 외형이나 과거 업력이 아닌 최근의 기여도를 반영하기 위해 앞선 2022년부터 신규 수주실적을 평가에 반영하였으며, 23년도부터 가중치를 확대하였다.

이번 우수협력사 시상에서 공사수행부분 최우수 2개사, 우수 4개사와 안전보건부문 최우수 1개사, 우수 2개사로 총 9개 협력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공사수행부문에서는 최우수협력사로 ㈜조형기술개발, ㈜대평건설과 우수협력사로는 ㈜운일스페이스, ㈜제우건제, 풍승건설㈜, 씨엔지건설㈜가 선정되었다. 안전보건부문에서는 최우수협력사로 ㈜에코밸리와 우수협력사로는 ㈜일신석재, 도원건업㈜이 선정되었다.

최우수사로 선정된 협력사에는 상장과 골드바 상패, 계약이행보증증권 1년간 면제 혜택이 부여되며, 우수사로 선정된 협력사에는 상장과 골드바 상패, 계약이행보증증권 1년간 50% 감면권이 부여된다. 

두산건설은 평상시에도 협력업체의 사기 진작을 위해 노력 중이다. 매월 현장평가에서 우수협력사로 선정되면 협력업체 현장소장에게 상장과 소정의 상품을 전달하며 협력업체 창립기념일에는 축하선물을 전달하고 있다. 

두산건설은 “최근 어려운 건설경기에도 최고의 성과물을 만들기 위해 불철주야 전국 현장에서 함께 애써 주신 협력사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달한다”며, “협력사의 경쟁력이 두산건설의 경쟁력이라는 생각으로 보다 적극적인 의사소통을 통해 상생할 수 있는 선순환구조 확립에 적극 동참 할 것이며, 보다 견고한 파트너십을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wavy080@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