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배터리/전기
LS일렉트릭, 초고압 변압기 강소기업 'KOC전기' 인수
한지안 기자 | 승인 2024.05.24 09:20

[여성소비자신문 한지안 기자] LS일렉트릭이 초고압 변압기 분야 최고 기술력을 보유한 강소기업을 인수해 해외 전력 인프라 시장 공략에 속도를 더한다.

LS일렉트릭은 23일 이사회를 열고 글로벌 전력기기 시장 대응력을 강화하기 위해 총 592억원을 투자, 국내 중소 변압기 제조기업인 KOC전기의 지분 51%를 매입키로 의결했다고 공시했다. 

인수를 위한 자금은 자기 주식 일부를 ㈜LS에 매각하는 등 외부 차입 없이 조달해 재무건전성도 확보키로 했다.

KOC전기는 지난 1979년 설립돼 부산과 울산에 사업장을 두고 있으며, 초고압 변압기를 비롯해 몰드·건식·유입식 배전 변압기를 모두 생산할 수 있는 종합 변압기 제조사다. 

국내 중소기업 가운데 유일하게 154kV 기술력과 설비를 보유, 한전에 초고압 변압기를 납품하는 국내 5대 기업에 속해 있다. 또한 특수 전력기기인 선박 특화형 변압기 기업으로 국내 빅3 조선소와 다수의 해외 조선사를 고객으로 보유하고 있다.

KOC전기는 해상과 육상, 초고압 분야 포트폴리오를 갖춘 유일한 중소기업으로 지난해 매출 953억원을 기록했으며 최근 북미, 중동 등 에너지 인프라 수요 증가로 초고압 캐파(생산능력) 투자를 통해 사업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LS일렉트릭은 KOC전기 인수 이후 초고압 변압기 제조 설비 증설을 추진, 내년 말까지 생산능력을 2배 이상 늘린다는 계획이다.

앞서 LS일렉트릭은 지난 21일 약 2000억원 규모인 부산사업장 초고압 변압기 캐파를 내년 9월까지 4000억원 수준으로 확대키로 결정한 만큼, KOC전기 증설이 완료되면 오는 2026년 총 5000억원 규모에 달하는 초고압 변압기 캐파를 보유할 수 있게 된다.

한지안 기자  hann9239@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