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사회공헌/ESG
락앤락, 글로벌 ‘플로깅’ 활동 진행
신예은 기자 | 승인 2024.05.09 13:27

[여성소비자신문 신예은 기자]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주)락앤락이 글로벌 ‘플로깅’ 활동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국내에서는 최근 대학생 친환경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22기가 서울숲 일대에서 일회용품 쓰레기를 줍고, 락앤락이 조성한 도시락 정원을 살펴보며 친환경 캠페인을 실천했다. 이번 플로깅을 통해 그린메이트는 봄철 나들이객이 많은 서울숲을 깨끗이 가꾸고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락앤락 ‘그린메이트’는 친환경 미션을 전개하며 에코라이프를 실천하는 락앤락의 공식 대학생 서포터즈로, 지난 2013년 창단 이후 12년째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4월부터 활동을 시작한 그린메이트 22기는 ‘다회용기 사용 용기내 챌린지’를 비롯해 대학 캠퍼스 내 ‘그린 캠퍼스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친환경 문화를 전파하고 있다.

이번 플로깅에 참여한 그린메이트 임수인 학생은 “평소에 환경보호에 관심이 많았지만 직접 플로깅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없었는데 그린메이트 친구들과 함께 의미있는 일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뿌듯하다”며 “이번 참여를 계기로 학교나 집 주변이 깨끗한지 더 관심있게 보고 정화 활동을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베트남에서는 락앤락 호치민, 하노이 법인 임직원들이 ‘지구의 날 베트남 2024’ 행사에 참여해 플로깅 활동을 진행했다. ‘지구의 날 베트남 2024’는 베트남 전역에서 수천 명이 참가하는 베트남의 중요한 환경 보호 행사로, 행사에 참여한 락앤락 임직원들은 쓰레기 줍기에 동참하는 한편, 텀블러 및 식품보관용기를 참가자들에게 전달하며 다회용기 사용을 독려했다.

신예은 기자  island6647@naver.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예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