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기획특집
유통업계, 가정의 달 프로모션 진행
한지안 기자 | 승인 2024.04.19 15:14

[여성소비자신문 한지안 기자] 유통업계가 가정의 달 맞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백화점부터 대형마트, 이커머스 등 채널별로 다양한 행사가 마련됐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슈퍼해피’ 테마로 가정의 달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세계면세점은  ‘패밀리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홈플러스는 ‘어린이날 완구 페스티벌’ 행사를 전개한다. 이커머스 업계에선 쿠팡이 최대 50% 할인을 제공하는 ‘가정의 달 빅세일’을 진행한다.

14일 롯데백화점은 킨더유니버스 캐릭터를 활용해 이달 16일부터 5월 30일까지 전 점을 장식한다고 밝혔다. 킨더유니버스는 올해 론칭한 롯데백화점 키즈관 브랜드로 어린이들을 위한 세계관을 의미한다.

불안과 걱정을 먹는 이끼인 모가나, 척척박사 덩쿨 더스틴, 미래형 로봇 스티븐, 무계획의 귀여운 요정 루카 등 총 9종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슈퍼해피 테마 기간 동안 롯데백화점 외관 및 매장 곳곳에서 킨더유니버스의 캐릭터들을 만나 볼 수 있다.

이달 22일부터 5월 12일까지는 롯데백화점 앱에서 킨더유니버스 캐릭터 9종의 이름과 특징을 맞추는 퀴즈 챌린지 성공 시 최대 10% 금액할인권 등 단계별 리워드를 제공한다.

어린이날을 맞아 5월 4일부터 5일까지 가족단위로 백화점을 방문하면 킨더 유니버스 캐릭터 풍선을 증정한다. 동탄점에서는 킨더유니버스 캐릭터를 자유롭게 색칠할 수 있는 고객 참여형 컬러링 체험존 등도 운영한다.

슈퍼 뷰티 기프트 페스타도 진행한다. 5월 1일부터 5월 12일까지 전점에서 뷰티 전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30% 할인을 제공한다.

4월 26일에는 롯데월드몰에 약265㎡(약 80평) 규모의 국내 최대 레고 매장을 오픈한다. 오픈 당일 매장 내부에 롯데월드타워를 3m 높이로 축소한 디오라마를 선보인다. 동탄점에서는 유아킥보드 브랜드 스쿳앤라이드 기획전을 진행하고 평촌점에서 독일 대표 완구 플레이모빌 패밀리 대전을 진행해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신세계면세점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내달 23일까지 ‘패밀리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선 온·오프라인을 통해 캐릭터 상품, 건강기능식품 등 170여개 브랜드 상품을 선보인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선글라스 제품 등을 최대 80% 할인가에 판매한다. 온라인몰은 패션, 향수, 주류, 건강기능식품으로 구성한 추천 선물 코너를 운영한다. 어린이날에 맞춰 카카오프렌즈, 산리오, 티니핑 등 캐릭터 상품 할인전도 만날 수 있다.

또한 해당 기간 1달러 이상 구매 시 최대 32만원 상당의 쇼핑지원금을 제공한다. 전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최대 31만원, 인천공항점 주류 매장 전용 5000원, 인천공항점 화장품·향수 매장 전용 5000원 등으로 구성했다.

명동점에서는 해외 거주 대한민국 국적 고객에 한해 구매 이력 없이도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5만원 쇼핑지원금을 제공한다.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3만원 면세포인트도 받을 수 있다.

부산점에서는 당일 1달러 이상 구매 시 2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 쇼핑지원금 등을 내건 경품 추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최대 5만원 면세포인트를 증정하는 온라인 룰렛이벤트, 삼성카드 링크 전용코드 입력 시 최대 10% 할인을 제공한다.

홈플러스는 5월 5일까지 ‘어린이날 완구 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한다. 2700여 종의 완구 상품 최대 80% 할인과 상품권 증정 행사, 팝업스토어 및 엘리 팬싸인회, 사은품 증정 등을 마련했다.

캐치티니핑 럭키박스를 정상가에서 70% 할인해 1000개 한정으로 선보이며, 캐치니티핑 슈가베리팩트, 빌리지마트, 빌리지주스가게 등 3종 상품을 판매한다. 플레이고 소꿉놀이 마트계산대놀이 상품은 60% 할인해 1500개 한정으로 선보인다.

레고의 경우 상품 100여종을 최대 40% 할인한다. 뽀로로 씽씽포크레인, 옥스포드 타지마할, 실바니안 라벤더 하우스 3층집 기프트세트, 프라임 건설중장비 6종세트와 트레일러 작동카 레스큐/폴리스 등을 할인·한정판매한다. 

게임기 할인 행사도 마련했다. 닌텐도 스위치 OLED, 닌텐도 조이콘, 소니 PS5 본체 슬림 에디션 등을 할인판매 한다.

이외 헬로키티 50주년 한정판 산리오 캐릭터즈 제품과 살리오 블록 10여종 20%, 산리오캐릭터즈 메이커 4종 20%, 미미/쥬쥬 인기상품 20여종 최대 30%, 뽀로로/타요/슈퍼윙스 등 유아완구 50여종 최대 30% 및 직수입 RC카 10여종 카드30% 할인 등 행사가 준비돼 있다.

‘스퀴시멜로우’ 시리즈의 신규 단독 출시 판매도 마련했다. 이번 단독 출시 제품은 스퀴시멜로우 ‘핑크에디션’ 6종 제품으로 국내 입고 504개 한정 수량을 홈플러스 20개 매장에서 단독으로 운영한다. 

쿠팡은 내달 7일까지 최대 50%까지 할인을 제공하는 ‘가정의 달 빅세일’을 진행한다. 

어린이날 코너에는 실바니안패밀리 행복한 꿈의 궁전 피규어 세트, 하리보 스위트 파티 젤리 등이 있으며 어버이날 코너에는 설화수 자음 2종 세트, 뉴트리디데이 멀티비타민 골드 등이 대표적이다. 헤라 실키 스테이 24H 롱웨어 파운데이션 21N1, 대상웰라이프 올인원 이뮨 비타 멀티팩 등도 있다.

브랜드 데이 행사는 오는 22일부터 내달 7일까지 진행된다. 삼성전자, LG전자, 정관장, 아모레퍼시픽 등 브랜드가 참여하며, 매일 2~3개 브랜드 제품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일부 브랜드는 △와우회원 전용으로 할인하는 골드박스 △실시간 방송에서 할인하는 쿠팡라이브 등에서 찾아볼 수 있다.

생화 카네이션이나 쿠키/휘낭시에 등 베이커리를 준비하고자 하는 고객은 사전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사전 예약 기간(4월 15일부터 5월 2일까지)에 주문하면 내달 7일에 상품 수령이 가능하다.

한지안 기자  hann9239@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