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사회공헌/ESG
NH농협은행 서울본부 ‘2024 대한민국 어린이박람회’ 참여
신예은 기자 | 승인 2024.04.12 18:08

[여성소비자신문 신예은 기자] NH농협은행 서울본부는 4월 12일부터 13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4 대한민국 어린이박람회’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2024 대한민국 어린이박람회’는 대한민국 어린이박람회 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서울시와 서울시교육청 등 정부부처기관이 후원·참여하며 NH농협은행 서울본부는 금융기관 중 유일하게 지난해에 이어 2회 연속 참여한다.

NH농협은행 서울본부는 대학생 봉사단 N돌핀과 함께 ‘은행원 직업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실제 은행 창구에서 쓰이는 지폐계수기, 통장단말기 등 금융기기 사용법을 익히고 직접 은행원이 되어 고객을 응대하고 통장을 만들어보는 체험을 제공한다.

정현범 본부장은 “미래의 주인공인 우리 어린이들이 다양한 경험과 은행원 직업체험을 통해 미래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에 조희연 교육감은 NH농협은행 부스를 방문해 “NH농협은행이 미래세대인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해 앞으로도 교육기여활동에 힘써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은 전국 16곳에 청소년금융교육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어린이들을 위한 진로교육 및 금융교육, 은행원직업체험, 대여금고체험, 금융사기예방교육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신예은 기자  island6647@naver.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예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