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건설/부동산/철강
HDC현대산업개발, 안전 관리자 대상 맞춤형 교육 실시
한지안 기자 | 승인 2024.04.12 12:08

[여성소비자신문 한지안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8일부터 안전 관리자를 대상으로 안전보건 시스템 및 재해 예방을 위한 전문화 과정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전문화 과정은 'HDC SAFETY-I ACADEMY' 3기 교육의 일환으로 안전관리자를 비롯한 경영진, 현장소장, 관리감독자, 협력회사 대표이사·안전 관계자 등 1300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업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직무별 맞춤형 교육이다. 

올해 커리큘럼은 △안전경영 △리더십 강화 △안전역량향상 △안전보건 전문화 과정으로 구성됐다.

먼저 안전보건 전문화 과정은 현장의 안전·보건관리자와 관리감독자를 포함해 약 700여 명을 대상으로 총 26회차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경영진, 팀장 등을 대상으로 안전경영 과정도 진행 예정이다.

이 밖에도 급변하는 현장의 안전기준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안전지식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협력회사 대표와 안전관계자를 위한 교육과정도 확대 시행한다.

HDC현대산업개발 안전기획팀 류승영 매니저는 "올해 'SAFETY-I ACADEMY'의 운영 방향을 위험성 평가 중심의 임직원 맞춤형 커리큘럼과 외국인 근로자 안전관리 역량 강화에 포커스를 맞췄다"고 밝혔다.

한지안 기자  hann9239@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