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재계/공기업
조폐공사 화폐박물관 전시실 개편
한지안 기자 | 승인 2024.04.11 11:27

[여성소비자신문 한지안 기자] 한국조폐공사 화폐박물관은 전시실 개편을 통해 제4전시실 내에 ‘한국조폐공사관(KOMSCO Gallery)’을 새롭게 단장하고 관람객을 맞이한다.

‘한국조폐공사관’은 조폐공사 연혁 및 각 본부 위치 등 공사에 대한 소개와 보안용지, 기념메달, 디지털제품 등 공사의 최신 주요제품으로 재구성하여 디지털, 한류문화 전시공간으로 재탄생 했다

이번 전시실 개편은 박물관을 방문하는 관람객에게 조폐공사가 ‘돈만 만드는 곳’이 아닌 돈 이외에 국민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제품을 제조해 국민생활에 편의를 제공하는 국민 친화적 공공기관이라는 것을 알리고자 추진되었다.

전시실 내 기념메달 부스에는 다양한 메달이 주제별로 전시되어 있다. 출시 전부터 큰 관심을 끌었던 ‘BTS 데뷔 10주년 기념메달’을 비롯해, ‘손흥민 기념메달’, ‘반가사유상 기념메달’, ‘메이플스토리 20주년 기념메달’ 등 다양한 작품이 전시되어 있다. 이를 통해 조폐공사가 화폐제조기업에서 문화기업으로 변화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기념메달 제품 대부분은 품절이거나 오프라인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제품이기에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는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제품 부스에는 모바일신분증, 모바일상품권 등 조폐공사에서 제조・공급하는 ICT분야 제품에 대한 설명 자료를 설치해 관람객의 ICT분야 이해도를 높였다. 조폐공사가 디지털시대에 맞춰 ICT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기업으로 변화하고 있음을 알리는 취지도 있다.

성창훈 사장은 “조폐공사는 문화기업으로서 BTS와 손흥민 기념메달, 반가사유상 기념메달 등 다양한 제품을 통해 K-컬처를 국내외에 알리는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지안 기자  hann9239@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