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IT/가전/정보/통신/디지털
이니텍, 조직개편·상품 라인업 강화로 보안사업영역 확장
신예은 기자 | 승인 2024.04.11 12:21

[여성소비자신문 신예은 기자] KT그룹 금융보안 전문기업 이니텍이 올해 수익성 강화를 위해 상품군을 강화하는 등 보안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다양한 협력사들을 발굴해 제휴를 맺고, 상품군을 다각화해 안정적인 매출 구조를 확립하겠다는 전략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니텍은 11일 전사 소통간담회를 통해 옥성환 대표, 성열탄 본부장, 신영호 담당 등 경영진이 올해 새롭게 리빌딩된 보안사업 전략방향을 공유하고, 상품단위별 조직으로 변화를 위한 출범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이니텍은 올해 안정적인 매출 구조 확보를 통한 수익성 개선을 위해 광범위한 보안 영역 내 SaaS형 서비스 및 통합 보안 플랫폼 제공 사업자로 거듭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차세대 보안 원천 기술 개발 및 핵심인력에 재투자해 지속 성장 순환을 구축해나가고, 이를 통해 새로운 보안 산업을 이끌어가는 융합보안회사로 도약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니텍은 이러한 새로운 비전과 전략에 맞춰 조직 개편도 단행하며 상품군 강화를 위한 책임형 조직으로 구조를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세부적으로 조직 내 역할과 책임을 더 명확히 하기 위해, 기존 기능 중심으로 운영하던 조직 구조를 상품조직 단위인 PO 체제로 전환했다.

보안사업본부 산하에 있던 PKI 개발팀과 PKI 사업팀을 인증솔루션팀과 암호화솔루션팀으로 재정립하고 ‘인증보안’, ‘AI’, ‘인증센터’, ‘기반기술’와 ‘암호화’ 총 5개의 PO체제로 개편했다.

신예은 기자  island6647@naver.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예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