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정치/사회/교육
보그 코리아 ‘보그 리더: 2024 우먼 나우’ 프로젝트 성료
이지은 기자 | 승인 2024.04.01 18:15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보그 코리아’가 지난 달 28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 ‘보그 리더: 2024 우먼 나우(VOGUE LEADERS: 2024 WOMAN NOW)’ 첫 번째 프로젝트를 성황리 마쳤다고 밝혔다.

‘보그 코리아’는 3월을 ‘보그 여성의 달’로 선언하고 ‘우먼 나우(WOMAN NOW)’를 첫 번째 주제로 정했다. 이를 통해 여성 리더 6인과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 나우(TALK NOW)’와 현대미술 여성 작가 9인이 참여하는 전시 ‘아트 나우(ART NOW)’를 북촌 휘겸재에서 사흘간 진행했다.

하루 2명씩 사흘간 총 6세션으로 진행된 대화의 장 ‘토크 나우(TALK NOW)’는 피겨스케이팅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김연아, 세계 골프 명예의 전당 회원이자 기업가 박세리, 배우 김민하, 모델 신현지, 시나리오 작가 정서경, 천문학자 심채경이 연사로 참여해 각자의 커리어와 가치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김연아는 앞으로의 행보에 대한 질문에 “내가 선택하고 결정하는 대로 뚝심 있게 살아가려는 마음이 있는데 앞으로도 미래를 예측할 순 없지만 내가 생각하는 대로 그림을 그리는 대로 살고 싶다”고 말했다.

박세리는 “골프에서 지나간 홀을 계속 생각하면 역효과가 난다. 미련두지 말고 앞에 남은 홀을 생각하면서 나아가야 한다”며 “삶도 똑같은 것 같다. 뒤돌아보지 말고 앞을 봐야 한다”고 전했다.

‘토크 나우’과 더불어 진행된 ‘아트 나우’는 구정아, 소목장세미, 윤석남, 전현선, 정희승, 표영실, 한상아, 황수연 등 9인의 현대미술 여성 작가가 참여한 전시 <영원한 루머>를 통해 한국 동시대 여성 예술가의 여정을 보여주었다.

이지은 기자  wavy080@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