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라이프/컬쳐 레저/문화
[북캐스터 추천도서]‘청춘콘서트2.0’ 그 감동을 책으로 만난다!
송혜란 기자 | 승인 2012.07.12 13:39

   
시대의 지성과 행동하는 양심, 이 시대 청년들이 나눈 희망과 공감의 이야기 청춘콘서트 2.0’이 화제다.

청춘콘서트 2.0’은 안철수, 박경철의 청춘콘서트 1.0’에 이어 법륜스님, 김제동, 김여진이 201110월부터 대도시를 순회하며 진행했던 청춘콘서트 2.0’의 강연 내용을 담은 책이다. ‘청춘콘서트2.0’의 생생한 현장감을 그대로 전달해 청년들도 주인의식을 가지고 청년들의 사회적 문제를 진지하게 생각하자는데 가장 큰 의미를 뒀다.  

이 책은 크게 법륜 스님의 행복청춘’, 김제동의 공감청춘’, 김여진의 행동청춘으로 나뉜다. 법륜 스님은 청년들의 고민을 다스리고 행복의 마음을 얻는 방법을, 김제동은 초대된 패널에게 청년들의 이야기를 들어주며 그 문제에 대해 진지한 생각을 나눈다. 또한, 김여진은 청년들의 등록금, 취업 등 현실문제들을 주제별로 나눠 전문가 패널과의 구체적 토론과 함께 액션플랜을 정해 청년들의 행동의지를 북돋는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은 주어진 현실과 사회적인 문제로 인해 포기하고 휩쓸려 버리기 쉬운 청년들에게 아하! 그래’, ‘그렇게 살면 되는 거야하고 스스로에게 깨달음을 줄 것이다.
 
평화재단 , 법륜 , 김제동 , 김여진 지음, 월드김영사 출판, 1만3천원
 

송혜란 기자  hrsong@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혜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