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기획특집
식품-유통 업계, 펀슈머 트렌드 겨냥 빅사이즈 이색 제품 출시
한지안 기자 | 승인 2024.02.26 11:38

[여성소비자신문 한지안 기자] 식품·유통 업계가 대용량·빅사이즈를 키워드로 내세운 이색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최근 MZ세대 사이에 재미있는 소비를 추구하는 ‘펀슈머(Fun+Consumer)’ 트렌드가 지속되는 가운데 먹방 등 영향으로 대용량 제품이 매출 호조를 보이면서 관련 제품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SPC삼립은 ‘정통 크림빵’ 출시 60주년을 맞아 500g 중량의 ‘크림대빵’을 선보였다. GS25는 PB상품 점보라면 시리즈를 판매중이다. CU는 600g 중량의 간편식 도시락 등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 16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SPC삼립은 ‘정통 크림빵’ 출시 60주년을 맞이해 ‘크림대빵’을 한정 판매하고 있다. 정통 크림빵은 작은 구멍이 뚫린 빵 속에 크림을 넣은 제품이다.

정통 크림빵 출시 60주년을 기념해 기존 제품보다 6.6배 큰 대형 크림빵 ‘크림대빵’을 선보였다. 제품 후면에는 ‘크림대빵을 활용한 여섯 입 만에 완빵하기’, ‘크림대빵으로 소두 인증샷 찍기’, ‘축하케이크 활용하기’ 등 다양한 챌린지를 적은 ‘크림대빵 사용설명서’를 첨부했다. 

SPC삼립은 크림대빵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17일까지 ‘60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품 속 종이 트레이 후면에 스티커 60을 찾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인증샷과 함께 필수 해시태그(#크림빵60주년, #크림대빵, #크림대빵인증)를 남긴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1명), 에어팟 맥스2(1명), 에어팟 프로(1명), 배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 교환권(60명)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SPC삼립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GS25는 올해 상반기 점보 시리즈의 4번째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GS25는 지난 5월 말부터 차례로 선보인 공간춘, 팔도점보도시락, 오모리 점보 도시락 등 시리즈 상품을 출시한 바 있다. 

점보라면 시리즈는 일반 용기면 대비 8배 이상 규모를 키워 기획한 자사브랜드(PB) 용기면이다. GS25는 점보라면 시리즈를 필두로 차별화 PB라면 라인업을 지속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CU도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 16종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도시락, 김밥, 삼각김밥 등을 비롯해 안주 형태 도시락과 샐러드, 디저트 샌드위치까지 대규모의 라인업으로 출시된다.

압도적 간편식 시리즈로는 총 6종의 도시락이 출시된다. 정식 도시락 2종(크닭, 햄치즈카츠 각 5900원)은 메인 토핑의 크기를 키웠다. 또 4종의 닭강정 도시락(매콤, 달콤, 고추마요, 쏘이허니 각 9900원)도 준비했다. 기존 자이언트 닭강정 도시락을 15% 증량해 600g 용량으로 출시한다.

한지안 기자  hann9239@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