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사회공헌/ESG
세라젬, 인도 교육여건 개선사업 ‘드림스쿨 12호’ 준공
신예은 기자 | 승인 2024.02.23 10:11

[여성소비자신문 신예은 기자] 세라젬이 인도 IT 클러스터 밀집지역인 벵갈루루에 교육여건 개선사업 ‘드림스쿨’의 12번째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인도 벵갈루루 지역에 위치한 여자 중-고등학교에 최신 컴퓨터, 프로젝터, 프린터, 컴퓨터 책상 등 IT 용품을 전달하고 2개의 컴퓨터 랩실을 구축하는 등 양질의 디지털 교육이 제공될 수 있도록 후원했다.

세라젬 드림스쿨 프로젝트는 인도의 열악한 교육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세라젬 인도법인이 2016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2016년 첫 착공 후 2017년부터 구르가온, 뭄바이 등 11개 지역에 드림스쿨을 열어 인도의 교육 수준이 향상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특히 드림스쿨 7호부터는 교내에 컴퓨터 실습실을 조성하는 등 IT 분야 교육 활성화를 위해 힘써오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을 인정받아 세라젬 인도법인은 지난 2022년, 주인도 한국대사관에서 진행한 인도 진출 한국기업 CSR 우수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세라젬 인도법인은 올해 말까지 목표로 드림스쿨 13호 사업을 준비하고 있으며, 향후에는 인도 전역에 100개 이상의 드림스쿨을 설립해 인도 학생들에게 선진화된 교육이 제공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예정이다.

세라젬 관계자는 “연간 2개 이상의 드림스쿨을 개소해 인도 학생들의 보다 큰 꿈을 꾸고 펼칠 수 있도록 힘을 보탤 예정”이라며 “청소년 교육과 취약계층 지원 등 다양한 분야로 공헌활동을 강화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예은 기자  island6647@naver.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예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