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사회공헌/ESG
롯데지에프알 신민욱 대표,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이지은 기자 | 승인 2024.02.19 18:00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신민욱 롯데지에프알(GFR) 대표가 김혜주 롯데멤버스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19일 밝혔다.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일회용품 사용을 최소화하여 탄소 발생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에 적극 동참할 것을 다짐하는 캠페인으로 지난해 2월 환경부 주관으로 시작되어 각계 리더들이 참여하며 범국민적 릴레이로 이어지고 있다. 이에 신민욱 대표는 캠페인 인증 사진을 사내 게시판에 올리며 임직원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했다.

롯데지에프알은 친환경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해왔다. 사내 텀블러와 머그컵 사용을 권장하고 일회용 빨대 사용을 지양과 더불어 페이퍼리스 시스템을 도입하기도 했다.

또한 각 패션 브랜드의 불필요한 패키징을 최소화하고 룩북(Look-Book)은 디지털화하여 탄소 발생을 최소화하도록 노력을 기울여왔다. 앞으로 친환경 활동을 더 확대하여 정기적으로 회사 주변 플로깅도 시행할 예정이다.

신민욱 롯데지에프알 대표는 “친환경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지속 가능 패션을 선보이며 친환경 문화를 더욱 확산시키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ESG) 경영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신민욱 롯데지에프알 대표는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다음 주자로 한국에스티엘 김진엽 대표를 지목했다.

이지은 기자  wavy080@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