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사회공헌/ESG
우아한청년들, 배민커넥트 라이더와 함께하는 ‘우아한 라이더 모임’ 진행
신예은 기자 | 승인 2023.12.19 12:20

[여성소비자신문 신예은 기자] 배달의민족의 물류 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연말을 맞아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을 우아한청년들 본사에 초대해 2023년 한 해 동안 배민커넥트 라이더와 함께한 다양한 활동을 공유하는 ‘우아한 라이더 모임’ 행사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배민커넥트 라이더의 건강한 배달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처음으로 진행한 오프라인 행사 ‘우아한 라이더 모임’은 라이더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이를 다양한 지원사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온라인으로는 전해들을 수 없는 라이더들의 의견을 직접 듣고 배민커넥트와 라이더 간의 긍정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배민커넥트 관련 퀴즈로 시작된 이날 자리에서는 라이더와 함께 토론하는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마련됐다. 우아한청년들은 라이더와 △배달에 필요한 물품 △배달에 도움되는 제휴 혜택 △안전에 관련된 배민커넥트의 활동 △라이더를 위한 다양한 기획활동 등 주제로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아한청년들은 매년 혹한기·혹서기 라이더들에게 실제 필요한 물품이 어떤 것인지 직접 조사한 다음 안전용품을 선정해 전달하고 있다. 혹서기에는 고급우비, 쿨시트 등을 지원하고 혹한기에는 방한복, 발열조끼 등을 무상제공한 것이 대표적이다. 이날 자리에서는 더 나은 안전용품을 지급하기 위해 담당자와 향후 받고 싶은 용품에 대해 얘기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신예은 기자  island6647@naver.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예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