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기획특집
보험업계, MZ세대 타겟 보험상품 출시
신예은 기자 | 승인 2023.12.08 18:27

[여성소비자신문 신예은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건강보험심사평가원 건강보험통계 자료에 따르면 지난 10년 동안 20대 고혈압 진료 환자의 수가 10배 이상 증가하며 MZ세대의 건강 적신호가 켜졌다. 이에 보험업계에서 MZ세대를 주 타겟층으로 한 보험상품 출시를 이어가고 있다.

건강과 관련된 보험뿐 아니라 저축보험, 자동차보험 등 MZ세대를 타케팅 한 상품이 늘어나고 있다. 한화생명은 ‘LIFEPLUS HLE 저축보험’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e스포츠와 보험을 연계시킨 상품이다. 신한라이프는 청년의 미래 지원을 위한 상생금융상품 ‘신한아름다운연금보험(무배당)’을 출시했다. 하나손해보험은 운전한 날짜만큼만 보험료를 납부해 가성비를 챙길 수 있는 ‘커넥트데이 자동차보험’을 선보였다. 현대해상은 20세부터 최대 40세까지 가입 가능한 종합보험 ‘#굿앤굿2030종합보험’을 내놨다.

한화생명, e스포츠와 보험 연계한 ‘LIFEPLUS HLE 저축보험’ 출시

한화생명e스포츠(HLE)를 운영 중인 한화생명은 ‘LIFEPLUS HLE 저축보험’을 이달 15일 발매하며 국내 최초 저축보험 상품과 e스포츠를 결합한다.

최근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 한국에서 개최되고 한국팀이 우승을 거두며 주목을 받았다. 또한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한국팀이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의 금메달을 거머쥐며 한국의 e스포츠 위상을 드러내기도 했다.

한화e생명스포츠는 2018년 창단한 후 리그 오브 레전드 팀을 운영 중이며 2021년에는 월드 챔피언십에 진출하는 등 e스포츠 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다.

‘LIFEPLUS HLE 저축보험’은 저축보험으로 월 보험료 3만원, 1년 만기의 온라인 전용 미니 저축보험 상품이다. 한달 유지하는 것으로 100% 원금이 보장되고 상품 가입자 전원에게 HLE 스페셜 굿즈 또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2만원권 중 한가지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상품 가입자는 가입자 전용 프라이빗 커뮤니티를 통해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프라이빗 커뮤니티에 참여할 수 있는 참여코드 △한화생명e스포츠 주최의 온·오프라인 이벤트 우선 참여를 비롯해 △비하인드 콘텐츠 열람 △LCK 경기 티켓 응모 및 팬미팅 선 추첨 등 게임단 팬 맞춤형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을 예정이다.

상품은 연 3.3%의 확정 금리가 적용되며, 24년도 한화생명e스포츠의 성적에 따른 보너스 1.5%, 만기시점까지 계약 유지 시 추가되는 보너스 1.0%를 더해 연간 납입한 보험료의 최대 2.5%의 보너스가 만기시점에 네이버 포인트로 제공된다. ‘LIFEPLUS HLE 저축보험’은 만 19세 이상부터 60세까지 누구나 가입 가능하며 한화생명 다이렌트 홈페이지 또는 한화생명 앱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이외 12월 1일부터 14일까지 ‘LIFEPLUS HLE 저축보험’에 대한 사전 알림 신청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상품이 출시되는 15일부터는 퀴즈이벤트, 소문내기 이벤트 등과 같은 여러 가지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될 전망이다. 자세한 이벤트에 대한 내용은 ‘LIFEPLUS HLE 저축보험’ 마이크로 사이트를 통해 게시될 전망이다.

신한라이프, 청년 세대 위한 상생금융상품 ‘신한아름다운연금보험(무배당) 출시

신한라이프는 청년 세대의 미래 지원을 위한 상생금융상품 ‘신한아름다운연금보험(무배당)’을 출시했다.

고금리와 고물가 등으로 정서적 혹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안정적인 노후 준비를 돕는 취지로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 만 19세부터 만 39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연금 개시 시점에 기본 적립액의 최대 30%까지 추가로 지급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상품에 가입할 때 ‘아름다운 사회 만들기’에 동참할 것을 서약하면 5% △결혼을 할 경우 5% △자녀를 출산할 경우 한 명당 5%씩 상생 보너스가 추가된다. 또한 최대 30% 한도로 보너스 연금액을 지원받는다. 연금 강화형을 선택해 가입하면 연금 개시 때 계약자 적립 금액에 대한 ‘연급개시 보너스’가 추가돼 기본형 대비 증액된 연금액을 지급 받는다.

최소 보험료를 5만원으로 책정해 청년들이 보험을 가입할 때 부담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최저 3년 납입기간을 선택할 수 있고 연금 개시는 45세부터 가능하다. 디지털보험으로 출시해 대면 채널보다 온라인이 익숙한 MZ세대의 성정을 고려했으며 카카오페이 플랫폼에서 가입 가능하다.

하나손해보험, 운전한 날짜만큼만 보험료 납부하는 ‘커넥트데이 자동차보험’ 출시

하나손해보험은 운전한 날짜만큼만 보험료를 지불하는 ‘커넥트데이 자동차보험’을 출시했다. 주행거리에 따라 보험료가 책정되는 마일리지 기반 상품은 기존에도 존재했지만, 운행일수에 따라 보험료를 차등 적용하는 보험 사례는 처음이다.

커넥트데이 자동차보험은 차량을 자주 이용하지 않는 현대차·기아 커넥티드 운전자를 위한 상품이다. 보험에 가입 시 의무보험에 대해서만 최초 보험료를 일시납으로 납입하며 보험기간 중 운전한 날수에 따라 임의보험료를 매월 정해진 날 사후 정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더불어 주행거리가 1km 이하일 경우 운전일수에서 제외되지만 그날 사고가 발생한다면 운전일로 포함해 보상을 지급한다. 주차장 등에서 발생한 가해자 불명의 단독사고나 무보험 차량에 의한 사고도 보상 가능하다.

현대해상 ‘#굿앤굿2030종합보험’ 출시

현대해상은 ‘#굿앤굿2030종합보험’을 출시했다. 암, 뇌, 심장 등 중대 질병과 같은 핵심 보장 위주로 가입 가능하고 운전자 관련 보장 및 배상책임 담보 등을 추가하는 종합적인 형태로도 가능하다.

보험은 ‘항암방사선약물치료후5대질병’, ‘중증질환(중복암)산정특례대상’ 등 암 관련 새로운 보장이 탑재됐다. 남성형, 여성형 종형에 따라 맞춤 가입할 수 있다.

가입자에게는 현대해상 헬스케어 서비스인 ‘하이헬스챌린지’를 제공하고 다양한 건강관리 방안을 알려준다. 또한, 일정 조건을 충족하면 온라인 홈트레이닝 무료 1개월 수강권을 지원한다.

20세부터 최대 40세까지 가입 가능하고 보험기간은 △80세 △90세 △100세, 납입기간은 △10년 △15년 △20년 △25년 △30년 중 선택하면 된다. 보험료는 25세를 기준으로 남자는 약 5만원, 여자는 약 4만원으로 동일한 담보로 구성한 성인보험 보다 10% 이상 저렴하다.

신예은 기자  island6647@naver.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예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