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IT/가전/정보/통신/디지털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기업평판 우수기업 2023년 12월 발표
이지은 기자 | 승인 2023.12.04 14:20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한국기업평판협회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중 2023년 12월 기업평판 우수기업을 발표했다.​ 한국기업평판협회는 여성소비자신문 및 한국기업평판연구소와 함께 브랜드평판을 분석하여 기업평판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6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3년 11월 4일부터 2023년 12월 4일까지의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629,8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

브랜드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기업평판 우수기업은 기업과 소비자와의 관계를 긍정적으로 관리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2023년 12월 기업평판 우수기업으로 LX세미콘, 미래나노텍, 티로보틱스, 덕산네오룩스, 위지트, 상보, 서울반도체, 이녹스첨단소재, HB테크놀러지, 디아이티, 톱텍, 우리바이오, 넥스트아이, 선익시스템을 선정했다.

LX세미콘 ( 대표 손보익 ) 브랜드는 반도체 개발 및 제조,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 LG그룹에 소속되어 있다. Display Panel을 구동하는 핵심부품(System IC)을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Display 단일 사업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미래나노텍 ( 대표 김철영 ) 브랜드는 LCD BLU용 광학필름 및 재귀반사필름의 생산,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티로보틱스 ( 대표 안승욱 ) 브랜드는 글로벌 진공로봇 전문기업에서, 자율주행과 의료재활 분야에 대비한 종합로봇기업으로 변화하고 있다. 

덕산네오룩스 ( 대표 이수훈, 이범성 ) 브랜드는 OLED의 핵심 구성요소인 유기재료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위지트 ( 대표 양승환 ) 브랜드는 정밀가공, 증착, 식각에 적용되는 장비의 소모성 부품을 생산하고 있다.

상보 ( 대표 김상근 ) 브랜드는 주요제품으로 윈도우필름 및 보호필름을 생산하고 있다. 

서울반도체 ( 대표 이정훈, 홍명기 ) 브랜드는 일반조명, IT, 자동차, UV 등 광범위한 분야에 적용되는 LED 제품을 연구개발, 생산, 판매하는 종합 LED 기업이다. 

이녹스첨단소재 ( 대표 장경호, 김경훈 ) 브랜드는 FPCB용 소재, 반도체 PKG용 소재, 디스플레이용 OLED 소재등을 개발, 제조 및 판매하는 IT소재 사업을 영위한다. 

HB테크놀러지 ( 대표 문성준 ) 브랜드는 1997년 국내 외 LCD 및 AMOLED 검사장비의 최첨단 제품 생산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다.

디아이티 ( 대표 ) 브랜드는 Vision Solution 기술을 바탕으로 하는 평판디스플레이 검사장비 등의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톱텍 ( 대표 정지용 ) 브랜드는 30년 경험의 FA system 제작을 통해 연구와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우리바이오 ( 대표 박길수 ) 브랜드는 FPCB(연성회로기판)의 생산 및 판매, 레진(RESIN)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넥스트아이 ( 대표 진광 ) 브랜드는 머신비전 기술을 활용하여, 각종 첨단 제품 또는 관련 부품의 외관검사를 하는 장비를 제조, 판매하는 것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선익시스템 ( 대표 박재규, 김혜동 ) 브랜드는 소형 OLED 증착기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디스플레이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2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LX세미콘, 미래나노텍, 티로보틱스, 덕산네오룩스, 위지트, 상보, 서울반도체, 이녹스첨단소재, HB테크놀러지, 디아이티, 톱텍, 우리바이오, 넥스트아이, 선익시스템, 덕산테코피아, 미래컴퍼니, AP시스템, 토비스, 오성첨단소재, 아나패스, 아바코, 서울바이오시스, 소룩스, 루멘스, 파인텍, 코이즈, 야스, DMS, 참엔지니어링, 아이엘사이언스, 아이씨디, 아바텍, 와이투솔루션, 제이엠티, 제이스텍, 클라우드에어, 케이피에스, 비아트론, 신화인터텍, 금호전기, 디에스케이, 우리이앤엘, 베셀, 와이엠씨, 엘엠에스, 핌스, 영우디에스피, 한송네오텍, 한국컴퓨터, 이라이콤, 힘스, 포인트엔지니어링, 엘티씨, 디바이스이엔지, 케이엔제이, 인지디스플레이, 동아엘텍, 에프엔에스테크, 유아이디, 파인디앤씨, 티엘아이, 신도기연, 아이컴포넌트, 인베니아, 예선테크, 세진티에스, 이엘피, 엘디티 순이다.

한국기업평판협회는 우수한 기업평판 사례를 분석하여 발표하고 있으며,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지은 기자  wavy080@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