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사회공헌/ESG
신한은행, 성프란치스꼬 장애인종합복지관과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김장 나눔’ 시행
신예은 기자 | 승인 2023.11.17 14:13

[여성소비자신문 신예은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16일 서울시 구로구 소재 성프란치스꼬 장애인종합복지관과 함께 구로구 내 저소득 여성 장애인 및 어르신 가정 등 150가구에 김장 김치를 전달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2011년부터 매년 겨울 백여명의 신한은행 대기업본부 소속 직원들이 직접 김장 김치를 담가 어려운 가정에 전달했다.

2020년부터는 코로나19 감염방지 차원에서 기부금 전달 행사로 대신했으며 올해는 기부금 전달과 함께 여성 장애인, 어르신 가정에 직원이 직접 방문해 안부 인사와 함께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성프란치스꼬 장애인종합복지관은 국내 최초의 여성 장애인 복지시설로 여성 장애인에 대한 맞춤형 복지와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김장나눔 행사는 신한은행 대기업 강남본부 강명규 본부장, 대기업 FI본부 정상진 본부장, 대기업 강북본부 이종구 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성프란치스꼬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됐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직원은 “김장 김치를 전달 하며 어려운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에 계속 참여해 여성 장애인, 어르신 가정을 돕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매년 겨울 성프란치스꼬 장애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고자 김장 김치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는 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기회를 더욱 확대해 뜻 깊은 기부행사가 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ESG 상생 프로젝트’를 통해 진정성 있는 상생금융을 실천하고 있으며 노인복지센터 배식봉사, 한양도성 플로깅, 점심시간에 참여하는 봉사활동 V-런치, 취약계층을 위한 제빵 봉사 등 임직원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고 지역사회와 따뜻한 온기를 나누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신예은 기자  island6647@naver.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예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