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사회공헌/ESG
우리다문화장학재단, 다문화 학생 위한 진로콘서트 성료
신예은 기자 | 승인 2023.11.17 11:09

[여성소비자신문 신예은 기자]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과 함께 진행한 ‘2023 찾아가는 다문화 직업인 진로콘서트-수도권 편’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2023 찾아가는 다문화 직업인 진로콘서트’는 다문화 청소년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1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서울 코엑스에서 다문화 학생뿐만 아니라 일반 학생, 학부모, 교사 등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신산업 분야의 전문가 강연을 비롯해 한국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해 활동하고 있는 다문화 배경의 선배들과 소통할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특히,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장학생 출신의 멘토들이 토크콘서트 패널로 참여해 다양한 문화를 가진 청소년들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밖에도 직업체험존, 학과체험존, 진로상담존을 운영했고,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과 가수 경서, 이미쉘, H1-KEY의 축하공연으로 열기를 더했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학생들에게 새로운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정 학생이 자신만의 미래를 설계하여 사회로나아갈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신예은 기자  island6647@naver.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예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