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사회공헌/ESG
한화생명 드림플러스, UX/UI 특화 ‘DX-멤버십’ 모집
신예은 기자 | 승인 2023.11.16 15:19

[여성소비자신문 신예은 기자] 한화생명 드림플러스가 UX/UI 분야 인재 육성을 위해 국내외 전공생을 대상으로 ‘DX 멤버십’을 모집한다.

이번 ‘DX-멤버십’은 드림플러스의 청년 인재 양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국내외 UX/UI 분야 관련 전공 3·4학년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한다.

단순 강연 형태의 프로그램이 아닌 연간 멤버십 형태라는 점이다. 참가자들은 12개월간 인텐시브 과정의 아카데미와 앰버서더 활동을 병행하게 된다. 이를 통해 수료 후 곧바로 실무 투입이 가능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프로그램의 목표다.

커리큘럼은 HCI 분야 집중 영역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팀별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프로젝트 결과물을 활용한 전시도 개최 예정이다.

이 과정에는 UX/UI 업계의 대기업, 스타트업 리더, 교수진 등 실무 전문가들이 특강, 멘토링을 통해 심도 있는 인사이트와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DX-멤버십’ 참가자들은 또한, 드림플러스 공간 및 네트워크와 연계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 진행 기간 동안 커뮤니티 라운지 ‘드림플러스 연남’과 국내 최대 공유 오피스 ‘드림플러스 강남’의 공용 공간을 이용할 수 있어, 서울 내 여러 지역에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다. 더불어, 수료 후에는 명예 멤버로써 다양한 드림플러스 네트워킹 이벤트 및 프로그램에 우선 참여하게 된다.

2023년 12월 말 시작될 프로그램의 참가자는 11월 15일부터 29일까지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드림플러스 공식 웹사이트에서 온라인 접수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들에 대해서는 서류 검토, 인터뷰를 거쳐 12월 중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한편, 드림플러스는 창업을 준비하거나, 해당 업계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이번 UX/UI 프로그램을 비롯해 향후 글로벌 창업 생태계에 적합한 인재 양성 활동을 다양한 분야로 확대해간다는 계획이다.

신예은 기자  island6647@naver.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예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