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사회공헌/ESG
신한은행 ‘2023 서울 시니어 스마트 페스타’ 참가
신예은 기자 | 승인 2023.09.27 13:28

[여성소비자신문 신예은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26일 서울시 중구 소재 장충체육관에서 서울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주최하는 ‘2023 서울 시니어 스마트 페스타’에 참여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7일 밝혔다.

‘2023 서울 시니어 스마트 페스타’는 어르신들의 스마트기기에 대한 접근 기회를 강화해 어르신들과 동행하는 스마트 복지를 실현하고자 진행하는 사업으로 이날 행사에는 어르신 약 2500명이 참석했다.

현장에 방문한 어르신들은 스마트기기 경진대회, 스마트 골든벨 등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상설부스에서 스마트 건강, 스마트 돌봄 등 체험활동도 했다.

신한은행은 상설부스에 ‘시니어 스마트 연금라운지’를 설치해 연금 수급 고객을 위한 모바일 전용 ‘연금 라운지’ 서비스를 소개했다.

‘연금 라운지’는 4대 공적연금 입금 계좌 변경 서비스, 연금 입금 고객 전용 적금 및 대출 상품 추천 등 연금 수급 고객들에게 다양한 도움이 되는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또한 신한은행은 모바일 금융 앱 교육용 콘텐츠 ‘신한 쏠 쉬운 가이드’도 함께 안내해 모바일에 익숙하지 않은 시니어 고객들이 쉽게 디지털 금융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ESG 상생 프로젝트’를 통해 진정성 있는 상생금융을 실천하고 있다. 고령층 고객을 위해 매월 복지관에 방문해 금융 서비스 및 교육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시니어 이동점포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으며, 시니어 고객에게 실질적인 디지털 금융교육 및 기기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금융교육센터 ‘신한 학이재’도 운영하는 등 사회의 가치를 높이는 다양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신예은 기자  island6647@naver.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예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