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정치/사회/교육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광역새일센터, 창업지원인력 역량강화 및 네트워크 구축 통한 전문성 제고
한지안 기자 | 승인 2023.09.27 12:18

[여성소비자신문 한지안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경기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26일 지역새일센터 창업전담인력의 역량강화와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창업우수보육센터인 서울 광진구 소재 광진경제허브센터를 방문했다.

광진경제허브센터는 기술 기반의 우수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육성을 지원하는 기관으로 스타트업 엑셀레이팅 전문업체에서 위탁 운영중이다.

이곳을 방문한 창업상담사들은 창업지원사업을 위한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과 입주기업 설명을 받는 등 센터의 창업환경을 견학하고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는 방법에 대해 교육을 받았다.

또한 교육에 앞서 창업센터 정례모임을 통해 도내 새일센터별 창업지원 현황을 공유하고 경력상담사의 노하우 공유 및 네트워크 확장를 통해 창업전담인력의 역량을 제고하는 등 창업지원사업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경기광역새일센터는 지속적으로 창업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새일센터 창업사업 분야의 다각화와 창업전담인력의 모임을 통한 네트워크 활성화로 예비 창업자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러한 창업상담사의 역량강화를 위한 창업우수 사례 벤치마킹은 새롭게 변해가는 예비 창업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홍춘희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예비창업자의 성공적인 도약을 위해서는 새일창업전담 인력의 상담이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변화하는 창업 환경에 적절하게 대응하여 예비창업자들에게 전문적인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우수창업유관기관 벤치마킹 및 협업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한지안 기자  hann9239@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