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사회공헌/ESG
CJ푸드빌 김찬호 대표이사, 친환경 캠페인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한지안 기자 | 승인 2023.09.27 10:09

[여성소비자신문 한지안 기자] CJ푸드빌 김찬호 대표가 친환경 경영 실천과 1회용품 사용률 감소를 위한 메시지 전달 확산을 위해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환경보호를 위해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 감소 취지로 환경부가 지난 2월부터 시작한 캠페인이다. 김찬호 대표는 롯데GRS 차우철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참여했으며, 다음 참여자로 신세계푸드 송현석 대표와 지구인컴퍼니 민금채 대표를 지목했다.

CJ푸드빌은 이번 챌린지를 통해 ESG 경영 실천활동 노력을 꾸준히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2022년 ESG 경영 원년 선언에 이어 올해 본격적으로 ESG 경영 기반 정립을 추진하며 실행체계를 고도화하는 등 체계적으로 이행하고 있다.

실제로 CJ푸드빌은 탄소 중립을 위한 다양한 친환경 경영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빨대가 필요 없는 음료 뚜껑, 100% 재활용 가능한 종이 빨대 도입 및 다회용 컵 할인제도 확대 등을 통해 플라스틱 사용 최소화에 힘쓰고 있다. 

더불어 플라스틱 빵 칼 줄이기, 친환경 소재 소모품·포장재 도입 등 미래를 위한 건강한 가치 활동을 적극 확대해 나가고 있다. 사내에서는 친환경 활동 일환으로 본사 사무실 내 종이컵을 없애고 임직원들이 개인용 텀블러를 사용한다.

CJ푸드빌 김찬호 대표는 “이번 1회용품 제로 챌린지 참여를 통하여 일상 속 1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더불어 CJ푸드빌의 다양한 ESG 경영 실천활동을 통해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활동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지안 기자  hann9239@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