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사회공헌/ESG
농협중앙회, 범농협 글로벌 전략 회의 개최
신예은 기자 | 승인 2023.09.27 09:30

[여성소비자신문 신예은 기자] 농협중앙회는 26일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전세계 14개국 37개소 범농협 해외사무소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해외사업 역량 강화를 위한 글로벌 전략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범농협 계열사 간 적극적인 소통을 통한 금융과 경제 글로벌 사업의 시너지 제고로 급변하는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지속 가능 성장을 위한 다양한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참석자들은 전곡농협(경기도 연천 소재)과 한국농협김치공장을 방문해 우수 지역농협의 사업 현황과 김치 생산과정을 직접 참관하며, 한국농협김치 등 국내 농식품의 우수성을 확인하고 수출 확대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재식 농협중앙회 부회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범농협 해외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하는 해외 주재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농협의 강점인 경제와 금융을 아우르는 범농협 네트워크와 상호협력기반을 적극 활용하여 농협만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시켜 달라”고 당부했다.

농협중앙회는 올해 1월 프랑스, 베트남, 일본 3개 국가에 사무소를 개소하여 농협 농식품 및 한국농협김치의 맛과 품질을 해외 소비자들에게 홍보하고 수출 확대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으며, 베트남, 프랑스에 한국농협김치를 초도 수출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였다. 

신예은 기자  island6647@naver.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예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