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사회공헌/ESG
신한카드, 대한민국 스노보드 금빛 질주 후원
신예은 기자 | 승인 2023.09.22 09:23

[여성소비자신문 신예은 기자] 신한카드는 대한민국 스노보드 국가대표 이채운, 최가온 선수를 지원하기로 하고 이에 대한 협약식을 두 선수와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 안준식 신한금융지주 부사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신한카드 본사에서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채운 선수는 2006년생 스노보드 하프파이프 종목 국가대표로 2022년 제 24회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대표팀에 선발되며 최연소 남자 선수로 참가했다. 이후 2022년 FIS(국제 스키 연맹) 주니어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했고, 올해는 FIS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며 세계 최정상급 선수로 성장했다.

최가온 선수는 2008년생 스노보드 하프파이프 종목 국가대표로 2022년 FIS 주니어 세계선수권대회 여자 1위를 시작으로 올해는 엑스게임에 대한민국 선수 최초로 출전해 최연소 우승의 쾌거를 달성한 데 이어 듀 투어 대회에서도 최연소, 최고점 우승을 차지하며 신예 스타로 떠올랐다.

엑스게임과 듀 투어는 미국에서 개최되는 익스트림 대회로 올해는 미국 콜로라도 ‘아스펜’과 ‘코퍼마운틴’에서 각각 개최됐다.

신한카드는 앞으로 두 선수가 동계 올림픽 및 아시안게임을 포함한 각종 세계 선수권 대회에서 훌륭한 성적을 낼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할 예정이다.

한편 신한카드는 기존 야구, 축구, 농구, 배구, 핸드볼 등 5대 구기종목 프로리그에 이어 스노보드 유망주 후원에 나서며 신한금융그룹과 함께 국내 스포츠 활성화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앞서 신한금융그룹은 2015년 대한스키협회 후원 협약을 시작으로 핸드볼 국가대표팀까지 총 8개 종목의 국가대표팀 후원을 발표한 바 있다.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은 “두 선수가 각자의 분야에서 묵묵하게 최선을 다해 세계 최정상의 자리에 오른 것에 큰 감명을 받았다”며 “이번 후원을 통해 대한민국 동계 스포츠를 대표하는 스포츠 스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예은 기자  island6647@naver.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예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