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유통/물류
신라면세점, 2023 KCSI 면세점 부문 9년 연속 1위
한지안 기자 | 승인 2023.09.22 09:25

[여성소비자신문 한지안 기자] 신라면세점이 ‘한국 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서비스 평가에서 9년 연속 면세점부문 1위를 수상했다.

KCSI 조사는 한국능률협회 컨설팅이 주관하는 고객만족도 평가조사로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해외여행을 앞두고 있으며 △1년 이내 면세점 이용 경험이 있는 국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엄격하게 측정한 지표다.

신라면세점은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신라면세점 서울점은 고객 편의 공간을 확대해 카페를 런칭하고 VIP 라운지를 확장 이전했다.

카페 '청수당'으로 알려진 공간 기획 기업 '글로우서울'과 콜라보로 면세점 지하 1층과 옥상 공간에 Café LA (카페 라)를 오픈해, 면세점을 찾는 고객들의 쉼터가 됨은 물론 브랜드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VIP 고객을 위한 전용 휴게공간인 프레스티지 라운지 또한 새단장해 기존의 VIP 라운지보다 면적을 2배 이상 확장하고, 독립된 프라이빗 룸을 마련하는 등 고객 특성별 니즈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 역시 지난해 진행한 인터넷면세점 이용자 경험 및 환경(UX/UI) 전면 개편에 이어 올해도 고객 편의 개선에 주력한 2차 개편을 진행했다.

개별 고객의 니즈 및 MZ세대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인터넷면세점에 골프 전문관 '골프 라운지', 웨딩 전문관 '웨딩 데이', 향수 전문관 ‘퍼퓸바’ 등을 순차적으로 오픈하기도 했다.

또한 신라인터넷면세점은 메타버스 스튜디오 구축을 위해 메타버스 콘텐츠 아트테크 기업 '비브스튜디오스'와 MOU를 체결하고, 구찌뷰티와 함께 메타버스로 진행하는 뷰티클래스를 개최하고 있다.

한지안 기자  hann9239@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