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사회공헌/ESG
신협, 소상공인-전통시장 활성화 위한 유튜브 콘텐츠 강화
신예은 기자 | 승인 2023.09.21 15:11

[여성소비자신문 신예은 기자] 신협중앙회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자체 제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확대하며 지역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과의 상생 강화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신협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소상공인 맛집 발굴 콘텐츠인 ‘신협 대동맛지도’와 각 지역의 전통시장을 탐방하고 소개하는 콘텐츠인 ‘어부바야 시장가자’를 선보이고 있다. 신협의 주된 조합원인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들의 영업장 홍보를 지원하고, 조합원과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 곳곳의 맛집을 찾아 소개하는 ‘신협 대동맛지도’에서는 해당 지역의 신협 임직원이 게스트로 출연해 ‘찐 로컬’ 맛집을 추천한다. △천안 청미래(천안우리신협 편), △광주 벽옥(광주신우신협 편), △전주 현아네등갈비찜(전주파티마신협 편), △대구 우가생고기(달구벌신협 편), △청주 황미방앗간(남청주신협 편)이 공개됐다.

‘어부바야 시장가자’는 연예인 및 인플루언서가 출연해 신협 인근에 위치한 전통시장을 홍보하는 콘텐츠다. △대전 중앙시장(점진신협 편), △제주 모슬포중앙시장(대정신협 편), △성남 중앙공설시장&현대시장(주민신협 편), △부산 구포시장(구포신협 편), △대전 한민시장(대전온누리신협 편)이 공개됐다. 개그맨 이상호․이상민 형제와 정범균씨 등이 출연해 전통시장 구석구석을 소개하고 시장 상인들을 돕기 위한 미션을 수행했다.

박규희 신협 미디어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신협 대동맛지도와 어부바야 시장가자 등 신협의 정체성에 부합하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할 계획”이라며, “대중이 흥미를 갖고 즐겁게 시청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들을 알리며 조합원과 지역 경제가 동반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신협의 대표 뉴미디어 채널인 신협 공식 유튜브 채널은 최근 구독자 5.8만 명을 돌파했다.

신예은 기자  island6647@naver.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예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