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사회공헌/ESG
우리은행, 산업부-중견련과 ‘중견기업 수출 경쟁력 강화’ 세미나 개최
신예은 기자 | 승인 2023.09.21 14:15

[여성소비자신문 신예은 기자] 우리은행은 지난 20일 마포구 상장회사회관에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중견기업 수출경쟁력 강화 금융지원 세미나’를 한국중견기업연합회와 함께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는 중견기업 50개 사 60여 명의 자금, 재무 담당 실무진이 참석, 우리은행 각 부서 전문가로부터 외환 및 투자시장 동향, 공급망 관리, 수출입금융 지원 등 중견기업의 자금조달과 수출경쟁력 강화를 포함한 수출금융 애로사항 지원을 위해 민관 합동 지원프로그램이 실시되었다.

특히 세미나 진행과 함께 우리은행 기업고객부, 외환사업부 등 직원들이 직접 컨설팅 데스크를 운영, 기업금융·수출입금융·세무 상담 등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1:1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해 참석자들로부터 호응을 받았다.

세미나에 참석한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이호준 상근부회장은 “이번 세미나가 첨단산업에 대한 주요국의 산업정책 변화, 공급망 불안 등 무역구조 변화로 수출에 많은 어려움을 겪는 중견기업에 단비가 될 것”이라며, “중견련도 국가경제의 획기적인 재도약을 위해 중견기업을 뒷받침하는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우리은행 강신국 기업투자금융부문장은 “격변하는 금융환경 대응과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종합적인 금융지원이 필요하다”며 “우리은행은 기업금융의 Total Solution Provider로서 기업에 필요한 금융서비스 적시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은행은 최근 산업통상자원부와 함께 시중은행 단독으로 우량·선도 중견기업 발굴과 지원을 위한 ‘라이징리더스300’ 사업을 추진, 4대 부문(수출, 기술, ESG, 디지털)에 5년간 4조원의 여신과 금융비용을 지원하는 등 중견기업 지원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다.

신예은 기자  island6647@naver.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예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