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사회공헌/ESG
보령중보재단, 예산군 지역아동 체육대회 후원
임정이 기자 | 승인 2023.08.10 13:24

[여성소비자신문 임정이 기자] 보령중보재단이 ‘예산군 지역아동센터 연합 한마음체육대회’를 후원하기 위해 충남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를 통해 예산군 지역아동센터연합회에 1000만원을 기부했다.

예산군 지역아동센터 연합 한마음체육대회는 9일 예산군 생활체육관에서 진행됐으며 예산군 소재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360여 명이 참석했다. 코로나19 대유행으로 3년 만에 개최된 체육대회인만큼 많은 어린이들이 오랜만에 함께 어울리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예산은 ㈜보령의 제약공장이 자리잡고 있는 지역으로 보령중보재단은 여름방학을 맞아 아동들의 건강한 여가생활을 지원하고 지역과 상생하는 차원에서 2019년부터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뿐만 아니라 보령중보재단은 본사가 위치한 종로구 내 아동센터 전체를 대상으로 여름방학을 맞아 ‘물놀이 프로그램’과 ‘어린이 오케스트라’의 작은 음악회 및 악기 수업을 후원하는 등 아동 여가생활 지원을 지속하며 지역사회 일원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보령중보재단 남흥수 사무국장은 “아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제공하고 한부모·다문화 가정 등 일상적인 돌봄이 필요한 가구의 부담을 덜어드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아동 및 청소년이 다양한 교육과 문화체험 기회를 접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보령중보재단은 2007년 보령 창업50주년을 맞아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위해 김승호 회장의 사재를 출연해 설립한 공익재단이다.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체험활동, 학습지원, 치료비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임정이 기자  choiminjae1004@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정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