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사회공헌/ESG
기아 초록여행, 장애인가정 여행지원사업 신청 접수
한지안 기자 | 승인 2023.06.02 10:31

[여성소비자신문 한지안 기자] 기아 초록여행은 오는 6월 1일부터 15일 까지 누리집을 통해 8월 출발하는 ‘패키지여행Ⅱ 항공, 철도여행’과 ‘경비지원여행’을 각각 접수한다.

패키지여행Ⅱ는 여행용 차량과 선호에 따라 항공, 철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8월에는 시각, 청각장애인가정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항공+차량 패키지’는 내륙에서 제주로 여행하거나 제주에서 서울로 여행하는 시각, 청각  장애인가정이 신청할 수 있으며, 3가정을 선정하여 왕복항공권, 장애인 친화 차량, 유류 1회 완충을 지원한다.

‘철도+차량 패키지’는 광주전라권으로 여행하는 시각, 청각 장애인가정이 신청할 수 있으며, 3가정을 선정하여 왕복KTX승차권, 장애인 친화 차량, 유류 1회 완충을 지원한다.

‘경비지원여행’은 가족과 함께 여행을 떠나고 싶은 장애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 시 장애인 친화 차량, 유류 1회 완충, 문화여가활동비 30만원, 필요 시 운전기사를 지원한다.

패키지여행과 경비지원여행은 중복신청이 가능하다. ‘패키지여행Ⅱ’는 23년 8월 중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여 가족, 지인과 장애인 당사자를 포함한 4인으로 구성해 신청하면 된다. 또한 신청 시 패키지 중 세부 구분을 잘 선택하여 신청하여야 하며, 추후 선정 심사를 통해 최종 5가정을 선발한다.

‘경비지원여행’은 23년 8월 중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여 사연과 함께 신청하면 된다. 인원 구성은 장애인 당사자를 포함하여 3인 이상 ~ 8인 이하로 구성하여 신청하면 되고, 필요 시 기사를 요청할 수 있다. 추후 선정 심사를 통해 최종 8가정을 선발한다.

상세 사항 및 접수는 초록여행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며, 상세문의는 기아 초록여행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사단법인 그린라이트로 하면 된다. 발표는 패키지여행 6월 20일, 경비지원여행 6월 22일에 홈페이지 및 개별연락을 통해 진행 될 예정이다.

한편, 패키지여행은 지난 6월 22일 개최된 기아, 제주항공, 한국철도공사(코레일),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사)그린라이트가 맺은 ‘장애인 여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한지안 기자  hann9239@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