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정치/사회/교육
서울시, LG생활건강 현직자 취업 라이브특강 진행
한지안 기자 | 승인 2023.05.08 11:20

[여성소비자신문 한지안 기자] 서울시는 청년들이 상반기 채용에서 서류·면접전형 합격률을 높여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대기업 현직자가 알려주는 “상반기 합격 비법” 라이브 특강을 5월 9일 밤 9시부터 60분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5월 라이브 특강에는 LG생활건강 화장품사업부에서 영업관리 직무를 담당하고 있는 현직자가 출연한다.

이번 라이브 특강에서는 청년들의 선호 직무인 영업관리 직무정보와 LG생활건강 기업정보,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준비법 등을 알려준다.

LG생활건강의 주요 사업분야, 주요 제품군, 영업관리 대상, 매출 활성화 방법 등 실제 업무 수행과정에서 꼭 알아야 하는 직무·기업 정보와 영업직무의 핵심역량이 무엇인지 현직자의 관점에서 알려준다.

또한, 아르바이트 경험을 활용하여 핵심역량을 자기소개서에 효과적으로 작성하는 방법, 현직자가 실제 면접에서 답변했던 1분 자기소개를 사례로 소개하고, 면접 답변에서 어떻게 핵심역량을 보여줘야 하는지 알려준다.

청년들의 취업고민 상담, 취업준비 방법 등에 대해 실시간으로 질의응답 할 수 있는 시간도 준비되어 있다.

특히 이번 라이브 특강에 출연하는 현직자는 백화점 영업관리 경력 등 영업직무 11년차 현직자로서, 청년들에게 영업·영업관리 직무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줄 예정이다. 

5월 9일 진행하는 유튜브 ‘강민혁’ 채널에서 밤 9시부터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관심있는 누구나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사전 신청을 통해 LG생활건강 채용에 대한 궁금증은 물론 자기소개서·면접준비에 대한 질문을 미리 제출하면 특강 시간 동안 현직자의 답변과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실시간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이번 라이브 특강은 유튜브에서 ‘강민혁’ 검색 후 접속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신청을 통해 현직자에게 궁금한 점을 미리 질문하면 실시간 특강에서 답변을 들을 수 있다.

한편 서울시는 5월 청년들의 입사지원을 돕기 위해, 광역일자리카페 내 직무분석 상담·소그룹 면접컨설팅은 물론 IT서비스기획, 온라인 상품기획(MD), 금융기관 수신업무 등 다양한 직무의 현직자 멘토링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서울시 광역 일자리카페에서는 청년 취업 지원을 위해 1:1취업상담, 자소서·면접컨설팅, 취업특강, 집중컨설팅, 스터디룸 대여 등 청년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일자리카페 취업프로그램 및 스터디룸은 만 15세~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서울일자리포털에서 예약·신청 후 이용 가능하다.

서울시 광역일자리카페 10개소는 청년활력소(중구), 서울시청년일자리센터(중구), 강동일자리카페, 구로 청년이룸, 노량진 청년일자리센터, 양천 광역일자리카페, 성동청년일다방, 마포청년나루, 강남 취창업허브센터, 노원구 청년내일이다.

신대현 서울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청년들이 취업준비에 필요한 정보를 적기에 제공하고자, 매월 다양한 주제를 기획하여 취업 라이브 특강을 운영 중이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관심기업 및 직무에 취업할 수 있도록 서울시에서 제공하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다각화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지안 기자  hann9239@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