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재계/공기업
국민연금공단, 공적연금 연계 정보시스템 재구축
한고은 기자 | 승인 2023.05.03 14:11

[여성소비자신문 한고은 기자]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태현)은 지난 2010년에 도입한 ‘공적연금 연계 정보시스템’을 전면 재구축해 운영을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공적연금 연계 정보시스템은 국민연금과 직역연금(공무원·군인·사립학교교직원·별정우체국) 간 가입기간 정보를 연계해 연금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 중인 시스템이다. 

이번 시스템 재구축으로 최신 전산장비를 도입하고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기술을 적용해 △모바일 편의성 △웹 접근성 △시스템 안정성이 강화됐다.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가 모바일 기기로도 PC 환경과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이로 인해 이용 가능한 모바일 서비스 종류가 9종에서 25종으로 확대돼 단순 정보만 제공했던 과거와 달리 모바일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공적연금연계제도 홈페이지’는 누구나 어떤 환경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웹 표준을 준수하고 간편하고 신뢰할 수 있는 다양한 본인인증 방식을 채택했다.

아울러 최신 전산장비를 도입해 시스템 오류 위험성을 줄이고, 서버 이중화 구현으로 예기치 못한 장애와 접속자 폭주에도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이 가능할 전망이다. 특히, IT 재해복구시스템 구축을 통해 각종 사고, 재해, 재난 발생 시 실시간 백업된 자료로 빠른 복구가 가능하다.

한고은 기자  h9@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고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